-
-
열린옷장은 정장을 기증받아 필요한 이들에게 저렴하게 대여한다. 처음 열린옷장은 청년구직자들의 면접준비비용에 대한 부담에 공감하며 시작했다. “면접에 갈 후배에게 내 정장을 빌려주고 싶어했던 선배의 마음”이 구현된 것이 바로 열린옷장이다. 작은 마음에서 시작했지만 현재는 5000여명의 기증자가 뜻을 더해 단일 사업장 전국 최대 규모의 정장 대여 공간을 만들었다. 열린옷장은 2,600여벌의 정장을 포함해 10,000여점의 정장아이템을 보유하고 있다. 10,000여점의 의류는 폭넓은 사이즈(여성복 33~120, 남성복 85~135)로 구성되어 체형과 상관 없이 잘 맞는 의류 대여가 가능하다. 열린옷장은 체계적인 의류대여 서비스를 위해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해 의류관리와 선택에 도움을 받
2019.04.02 09:00
-
취미를 가정, 사무실로 배달해주는 하비인더박스가 2019년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단체부문-구독경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3월 21일 밝혔다. 하비인더박스는 지난 3월 29일 여의도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취미박스’를 회원의 가정 또는 사무실, 원하는 곳으로 배달하는 서비스를 정기구독 형태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 구독경제부문에서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하비인더박스는 상자 안에 취미 재료와 도구를 함께 구성하여 전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정, 사무실 또는 원하는 곳으로 배송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취미 생활를 하는 데 있어 번거로움을 최소화 한다는 취지
2019.04.02 09:00
-
우리나라 연중최대 쇼핑명절로 자리잡고 있는 11월의 유통가는 치열한 마케팅전이 한창이다.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 등 큰 폭의 할인율을 앞세운 글로벌 쇼핑행사로 빠져나가는 수요를 잡기 위한 국내 유통업체들의 자존심을 건 대규모 프로모션이 시작되며, 이를 알리기 위한 광고 캠페인 역시 연일 쏟아지고 있다.11번가는 ‘2018년 한 해 동안 열일한(열심히 일한) 나에게 십일절에 선물을’ 이라는 캠페인 메시지로 소비자 함께 호흡하며 십일절 쇼핑에 대한 명분과 공감대를 형성해 눈길을 끌었다. 11월은 한 해의 끝이 다가오는 가운데, 공휴일이 하루도 없는 달로, 스스로에게 격려와 응원이 필요하다는 생각으로 이 캠페인이 시작되었다. 올 한해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산 사람들을
2019.04.02 08:30
-
세탁솔루션 전문 기업 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이사가 29일 여의도 전경련 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했다.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으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CEO에게 수여하는 이 상을 수상한 서경노 대표는 전세계 최고의 런드리 기업들과의 교류를 통해 선진기술 및 운영 방법을 도입하고 있으며, 점주 아카데미, 사업설명회, 소비자 중심의 IoT 간편결제 키오스크 개발 등 라이프케어 중심의 경영활동으로 셀프세탁 업계 선도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2019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고 IMO국제마케팅기구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고객가치 중심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성과를 창출한 개인
2019.04.01 14:30
-
임블리 ∙ 블리블리 두 브랜드를 이끌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임지현 상무는 브랜드의 뮤즈 이자, SNS 팔로워 83만명 이상의 파워 인플루언서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 국내 패션, 뷰티 기업의 매출 성장 정체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해(2018) 연간 사상 최대 매출인 1700억을 기록하며 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임지현 상무는 고객들과 친근감 있는 소통을 통해 2030 여성들과 공감대를 나누기에 그녀에 대한 신뢰도가 굉장히 두터운 편이다. 특히, 그녀의 일상의 모든 라이프 스타일이 컨텐츠가 되고 이슈화가 된다. 무엇이든
2019.04.01 13:40
-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이 3월 29일 서울 영등포구 전경련플라자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2019 제7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단체부문에서 “공유가치경영 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마케팅대상”은 고객중심 마케팅철학의 확산을 통한 국가 경쟁력 제고를 위하여 한 해 동안 가장 모범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개최하고 있는 시상제도이다.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은 국내 최초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 본사로서 국수나무, 도쿄스테이크 등 외식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 연합 ‘쿱차이즈’의 구심축으로 소상공인 문제해결에 앞장서면서 사회 발전과 경제적 이익 창출에 공헌하여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다양한 상생경영을 통해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해피브릿지협동조합은 현재
2019.04.01 13:00
-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 이하 국경위)는 지난 6일 베스트 웨스턴 프리미어 가든호텔에서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국경위는 국가경쟁력 혁신 어젠다를 공유하고 각 산업별 혁신 사례를 발굴하여 산업계에 널리 알려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하기 위하여 조직되었으며, '국가경쟁력대상' 수상사의 대표 및 산학계의 전문가로 구성된다. 국경위는 ▲감사경영 사례 연구 및 보급 ▲산업 분야별 경쟁력 혁신 지수 조사 발표 ▲경쟁력 혁신 우수 사례 연구 및 기업 방문 등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위원으로는 김승엽 부회장(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한국마케팅협회), 권대욱 대표(휴넷), 박동하 대표(DYM솔루션), 박옥근 대표(동희오토), 이남식 회장(국제미래학회), 이병구 회장
2019.03.12 08:10
-
(소비자평가=문기연 기자) 기아자동차 유럽법인(KME)이 새로운 전기차 콘셉트카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에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는 기아차 유럽 디자인센터에서 제작됐으며 3월 초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대담하고 파격적인 디자인이 눈에 띄는 이번 전기차 콘셉트카는 기아차 전기차 모델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된다.그레고리 기욤 기아차 유럽 디자인센터 수석 디자이너는 “기아차가 선보이게 될 차세대 전기차는 주행거리, 동력 성능, 충전 네트워크 등 기술적 측면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고객들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제네바 모터쇼는 세계 최대 모터쇼 중 하나로 2018년에는 3월 5일부터 17일까지 스위스 제네
2019.02.28 08:00
-
서울우유 ‘레드페퍼 구워구워치즈’는 1A등급 국산 원유만을 사용한 자연치즈다. 열을 가해도 형태가 흐트러지지 않는 할루미(Halloumi) 치즈로 만들어져 프라이팬이나 그릴에 구워 먹기 적합하다. 쫄깃한 식감이 특징으로 찌개나 튀김 등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 가능하다. 매콤한 레드페퍼가 치즈 안에 박혀 있어 치즈의 고소함과 레드페퍼의 매운맛이 조화를 이룬다.
2019.02.27 08:57
-
(소비자평가=문기연 기자) 디자이너와 스타트업을 위한 가구 전문 브랜드 데스커(Desker)가 독서모임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 트레바리(Trevari)와 함께 진행한 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5일 밝혔다.데스커는 트레바리와 함께 스타트업 종사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그동안의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24일 신사동 데스커 시그니쳐 스토어에서 국내 인기 수제 맥주 브랜드 ‘제주맥주’ 마케팅실 담당자들을 초청해 첫 ‘트레바리 at 데스커’ 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이날 권진주 제주맥주 마케팅 실장은 제주맥주에 합류하기 전 맥도날드 코리아, 하이트진로 등 대기업의 마케팅을 담당하며 느끼고 경험한 일들을 공유하며 행사의 포문을 열었다. 이후 제주맥주 창립
2019.02.27 08:31
-
(소비자평가=문기연 기자)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는 인터넷 가입 전용 미니보험인 ‘다이렉트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을 출시하고 3월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이 상품은 요즘 가장 큰 이슈인 미세먼지로 인한 호흡기 및 안구 질환에 대비하기 위해 매우 저렴한 보험료로 수술 및 진단을 보장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이벤트는 다이렉트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보험료를 산출하고 본인인증을 하면 참여할 수 있다.DB손해보험 다이렉트 굿바이 미세먼지 건강보험은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6대질환 편도염, 축농증, 급성상기도염, 인후질환, 특정후각질환 및 백내장을 보장하는 미
2019.02.26 08:00
-
한국가정어린이집연합회(회장 문순정 이하 한가연)와 유아교육 전문매거진 월간유아(발행인 이희주)가 ‘2019 행복키움 프로젝트 비전 선포식’을 1월 10일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가졌다. ‘2019 행복키움 프로젝트’는 가정어린이집에 대한 신뢰를 공고히 하고 아이들이 행복하고 부모가 안심하는 가정어린이집을 만들기 위해 한가연이 주최하고 월간유아가 후원하는 공익 캠페인이다.이번 프로젝트에서 한가연과 월간유아는 교사 역량 및 어린이집의 신뢰를 향상시키고자 온・오프라인 인성교육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교사들의 자존감 회복은 물론, 소명감과 정서적 안정감을 높이고자 한다.아이가 행복해야 부모와 교사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이 ‘행복키움 프로젝트’의 취지이다. 이 날 비전 선포식에서는 한가연 전
2019.01.16 18:05
-
석공사 전문건설업체 대상에스앤씨(대표 한지원)가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8년 제1회 국가경쟁력대상” 제조부분 우수상을 수상했다. 대상에스앤씨는 1996년 대상석재로 출발하여 현재까지 국내의 공공건물∙오피스텔∙사옥∙대형병원 및 상가 건물 등 각종 건축물에 석재 내∙외장공사를 직접 시공하는 한편 석재 판석 및 경계석을 납품하는 석재 전문 업체이다. 석재는 건축용 판석 뿐만 아니라 경계석, 표지석 및 석축 등에 널리 사용되는 건축 재료로써 오늘날 현대 건축과 토목에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나 그 종류가 방대하고 시공 방법이 까다로워 보다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다. 대상에스앤씨는 20년간 수 많은 건축물을 시공해오면서 축적한 기술력
2018.12.28 08:26
-
유아교육 전문기업 키드키즈(회장 이희주)가 (사)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하는 ‘2018 제1회 국가경쟁력대상’에서 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이번 ‘2018 제1회 국가경쟁력대상’은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에서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고 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특별한 노력으로 공헌하고 있는 개인 및 단체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홍보함으로써 국가산업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하였다.키드키즈는 120만 회원과 30만개 교육콘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키드키즈’ ▲중화권 유아교육 포털사이트 ‘러요조’ ▲유아교육전문매거진 ‘월간유아’ ▲ 고용환급과정 인터넷 원격교육기관 ‘키드키즈 평생교육원’ ▲직장어린이집 위탁운영 비영리단체 ‘EK보육경영연구소’ ▲영유아 홈스쿨 사이트 ‘와글바글’
2018.12.28 08:21
-
(주)슈가힐이 운영하는 상업용 부동산 플랫폼 '네모'가 한국마케팅협회가 선정한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로 선정되었다고 0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가장 추천하고 싶은 100대 어플' 조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고 소비자평가신문이 주관해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14세 이상 이용자를 대상으로 총 2차에 걸친 온라인 조사 및 순위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슈가힐에 따르면 부동산/인테리어 부문에서 선정된 '네모'는 창업자나 자영업자가 손쉽게 상업용 부동산 정보를 탐색할 수 있도록 사무실, 상가, 공유오피스에 대한 매물정보와 빅데이터 기반 프랜차이즈 및 상권분석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지난해 4월 출시해 앱 다운로드 수 160만을 기록하며 가파
2018.12.28 08:16
-
2008년 설립된 아로마라이프는 과거 일본제품이 독점하던 보정속옷 시장에서 기존의 보정속옷과 차별화된 새로운 디자인과 제품개발을 통해 한·중·미·일 4개국에 특허를 보유하며 업계 최고의 기업으로 주목받았고, 이후 제품의 높은 내구성을 기반으로 고급 보정속옷의 이미지를 구축하여 현재 대한민국 보정속옷 시장을 주도하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였다. 또한 업계 최초로 로드샵을 도입해 100여곳 이상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샵인샵 매장을 확장시켜 나가며 더 넓은 영역에서의 보정속옷 시장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아로마라이프는 국내 자체 생산(직영제조)을 무기로 대표제품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을 꾸준히 출시하여 보정속옷 트렌드를 선도하는 일에도 앞장서고 있다. 그 중 소비자들에
2018.12.28 08:09
-
리액션 콘텐츠 플랫폼 기술회사 시지온(공동 대표: 김미균, 김범진)의 김미균 대표는 지난 27일, ‘제1회 국가경쟁력대상’에서 개인 부문의 앙트러프러너십(The Prize of Entrepreneurship)을 수상했다. 국가경쟁력혁신위원회(위원장 손욱)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18 국가경쟁력대상’은 탁월한 기업가 정신으로 경영성과를 창출하여 국가경쟁력 제고에 이바지한 기업 및 개인 대상으로 수여하는 시상제도이다. 시지온은 대한민국 IT분야 제1호 소셜벤처로서 알려져 있다. 대표 서비스 중 ‘라이브리’는 소셜 댓글 솔루션으로서 악성 댓글은 줄이고 좋은 댓글을 확산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최근 중국에서 급성장하면서 글로벌 5
2018.12.28 07:58
-
건강 침대 1위 기업 장수돌침대(대표 장순옥)가 12월 6일(목) 서울 도심 공항 3층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열린 제40회 ‘2018 생명의 전화를 돕는 만찬회’에 후원기업으로 참여했다. 한국생명의전화는 우리나라 최초의 전화상담 기관으로서, 하나의 생명이 온 천하보다 귀하다는 가치를 가지고 삶의 위기에 처한 사람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제공하고자 1976년 설립됐다. 국내 18개 센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상담, 종합사회복지관 사업, 자살예방센터 설치 운영 등 일련의 활동과 연간 200만 건 이상의 자살 예방 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만찬회는 생명의 전화를 위해 수고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하고 기부금 모금을 위해 마련된 행사로서 생명의 전화 홍보대사인 CBS 박재홍 아나운서의
2018.12.10 09:00
-
방문 보육 전문기업인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10일 아이 맞춤 등·하원도우미 서비스와 놀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영유아 및 어린이의 타고난 기질 성향을 파악하고 그에 따라 돌봄 선생님으로 하여금 적절한 상호작용을 취하게 한다는 내용이다.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이러한 돌봄 방법이 아이를 육체적, 정신적으로 건강하게 성장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현재 아이 기질에 맞춘 놀이 돌봄 서비스를 원활히 수행하기 위해 ‘히어로 놀이 연구소’를 운영 중이다. 이곳은 아동심리 석박사들로 구성된 연구진이 기질 성향 연구 개발, 상호작용 및 놀이 콘텐츠 개발, 매칭 알고리즘 최적화 등을 수행하는 자체 연구 기관이다. 우리동네 돌봄히어로는 우리의 돌봄 서
2018.12.10 0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