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소비자들이 추천하는 시카크림은?

10대 브랜드에 선정된 시카크림 / 각 브랜드 홈페이지

환절기에 접어들며 기온의 변화가 커짐에 따라 피부 관리의 필요성 또한 증가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상처와 손상된 피부 관리, 수분 공급 등 다양한 효능을 가진 시카크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국내 다양한 화장품 브랜드에서 시카크림 제품을 선보였다. 다양한 제품과 브랜드를 바탕으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시카크림 부문)’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201명을 대상으로 10월 7일부터 8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2019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시카크림 부문)로는 ▲그린 더마 마일드크림(네이처리퍼블릭) ▲시카페어 크림(닥터자르트) ▲레드 블레미쉬 시카 S 크림(닥터지) ▲시카 슬리핑 마스크(라네즈) ▲시카플라스트 밤 B5(라로슈포제) ▲바이오 리페어 시카 크림(메디코이) ▲스트레스-슈터 시카밤 크림(빌리프)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아이오페) ▲비자 시카 밤(이니스프리) ▲리페어빈 시카 크림(프리메라)가 조사됐다. (브랜드명 가나다순)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시카크림 부문은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에서 최초로 조사가 진행됐다. 이번 조사 결과를 분석해 봤을 때 10대 브랜드에 이름을 올린 브랜드와 제품의 강점은 브랜드의 인지도, 제품의 효능, 제품 구성 성분이 대표적인 것으로 드러났다. 해당 제품들은 자사 매장뿐만 아니라 올리브영, 랄라블라와 같은 H&B 매장에서도 구매가 가능해 인지도가 높고 접근성이 좋다. 또한, 사용자 후기나 방송을 통해 제품의 효능과 구성성분이 좋다는 평을 받았으며 높은 선호도를 보였다.

최근 화장품의 정보와 후기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나 화장품 소개 및 평가 방송의 역할이 크게 작용하면서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효능과 성분에 따라 사용자의 만족도가 달라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앞으로 각 브랜드가 자사의 제품을 어떻게 마케팅하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