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겟의 특성을 파악한 마케팅 전략이 중요...

제 7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현장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가 후원하는 '제 74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18일 오전 강남 노보텔 샴페인 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조찬 강연은 이승철 우리카드 브랜드팀 책임과 CJ제일제당 김경연 상무가 연사로 나섰다.


제 1강연 연사로 나선 이승철 우리카드 브랜드팀 책임은 신용카드사 브랜드 마케팅사례 및 인사이트를 주제로 강연의 포문을 열었다. 강연 내용은 신용카드 업계에서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을 이용한 최신 브랜드 마케팅 동향이 주를 이루었다. 그 사례로 현대카드의 ‘슈퍼매치 마케팅’과 KB국민카드의 '카드 디자인 스토리 마케팅'을 들었다.


제 2강연 연사로 나선 CJ제일제당 김경연 상무는 CJ제일제당의 밀키트 브랜드인 ‘쿡킷’에 대한 설명으로 강연을 이어 나갔다. 최근 성장하고 있는 밀키트 시장과 그 속에서 당당히 중심을 차지하고 있는 ‘쿡킷’의 탄생 과정을 ‘혁신, ‘차별화’, ‘완벽함’ 3요소를 통해 설명했다. 더 나아가 ‘쿡킷’의 타겟 세분화 마케팅 전략을 마지막으로 이번 강연을 마쳤다.

또한 이 날 조찬회 종료 후엔 연사들과 함께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는 마케팅 살롱이 진행됐다. 강연 당시 미처 하지 못했던 질문들과 강연 내용을 설명할 수 있는 자리로 참석자들과 연사 간의 교류가 이뤄졌다.


다음 조찬회는 11월 15일(금)에 개최되며 연사로는 농림수산식품부 민승규 전 차관과 토스랩(잔디) 김대현 대표가 강단에 오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