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자르트는 피부과 전문의 18명의 연구 성과와 협력을 바탕으로 탄생한 한국의 대표 더마코스메틱(Dermacosmetic) 전문 브랜드이다. 2012년 세라마이딘 크림과 2016년 출시된 시카 페어 크림의 탄탄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닥터 자르트(Dr.Jart+)의 로고 의미 / 닥터 자르트 홈페이지

◇ 닥터 자르트의 브랜드 철학

닥터 자르트(Dr.Jart+)는 ‘의사가 예술에 참여하다(Doctor Joins Art)’라는 문구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합성어로 이성(Doctor)과 감성(Art)이라는 의미가 만나(Join) ‘치유의 예술적 경지’라는 콘셉트를 표현하고 있다. 닥터 자르트는 생체공학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한 전문적인 치유와 피부 개선의 예술적인 경지를 보여 주겠다는 브랜드 아이덴티티에 따라 안전하고 효과적인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성장해왔다. 피부를 연구하는 피부 전문가 ‘Specialists’, 새로운 것을 추구하는 혁명가 ‘Innovators’, 전 세계를 누비는 개척자 ‘Adventurers’. 이 3가지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피부뿐 아니라 내면 깊은 곳의 상처까지도 치유해줄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했다.

 

◇ 닥터 자르트의 브랜드 특징

(왼쪽) 닥터 자르트 시카 페어 라인 (오른쪽) 세라마이딘 라인 / 닥터 자르트 공식 인스타그램

닥터 자르트의 모든 제품들은 무향, 무색소, 무알코올을 원칙으로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여 제품 안전성 강화에 주력했다. 고기능성 홈 케어 화장품으로서 최고의 성분을 최적의 비율로 함유해 피부에 직접적인 효과를 주어 많은 소비자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디자인적으로는 기존에 존재하지 않았던 연고 모양의 제품 형태로 독특함을 더했으며 복잡한 패키지보다는 간결함으로 제품의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했다.

처음 2012년 세라마이딘 크림을 선보였을 때 소비자의 반응은 “뭐지? 이게 약인가, 화장품인가?”하는 반응이었다. 닥터 자르트는 연고처럼 생긴 튜브 안에 화장품을 담기로 결정할 때 일반 화장품 용기와는 달랐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이런 반응을 미리 예상했다. 용기뿐만 아니라 피부 보습에 좋은 세라마이드 성분의 특징과 콘셉트를 알리기 위해 제품의 향을 ‘비 오는 날 흙을 한 줌 떴을 때 나는 냄새’라고 설명했다. 이후에도 ‘밀림에서 호랑이들이 싸운 뒤 병풀(centella asiatica) 이파리에 몸을 비벼 상처를 치유한다’는 스토리를 내세워 시카 페어 제품을 알렸다. 닥터 자르트는 그들만의 스토리텔링과 콘셉트로 경쟁이 치열한 화장품 시장에서 작년 매출 4690억 원을 달성했다.

 

◇ 닥터 자르트의 '필터 스페이스'

닥터 자르트 필터 스페이스 '시카 원더랜드' / 닥터 자르트 홈페이지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닥터 자르트 플래그십 스토어 ‘필터 스페이스 인 서울’에서는 ‘원더 시카 프로젝트’가 진행 중이다. 시카 원더랜드는 △1층 플레이그라운드, △2층 시카 페어 스토어, △3층 시카 코인노래방, △옥상 테라스의 트램펄린으로 구성되었다.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힐링 체험 공간으로 몸과 마음의 컨디션을 회복할 수 있는 닥터 자르트의 원더 시카 프로젝트는 오는 11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세계로 뻗어가는 닥터 자르트 

타임스퀘어에서의 닥터 자르트 광고 / 데일리 시큐 홈페이지

닥터 자르트는 올 11월 기준 전 세계 39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대표 라인 ‘시카 페어(Cicapair)’가 국내외 소비자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올해의 대세로 떠올랐다. 닥터 자르트가 브랜드 초기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미국 시장의 경우, 뉴욕 타임스퀘어와 주요 지하철 역사에서 ‘2세대 시카 페어’ 광고를 대대적으로 진행해 글로벌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접점에서 소통 중이다.

닥터 자르트 관계자는 “올해로 출시 4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시카 페어 라인이 ‘시카(Cica)’의 대표주자로 열풍을 일으키며 현재까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시카 페어가 전 세계 소비자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소비자 의견에 귀 기울이며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 세계 37개국에 진출해 국내외를 아우르며 대대적인 원더 시카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닥터 자르트는 다양한 현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원더 시카 열풍의 열기를 더해가며 글로벌 대세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예정이다. 이성과 감성을 조화시킨 브랜드, 닥터 자르트의 귀추가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