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2회 국가경쟁력대상, 'The Prize of Entrepreneurship' 수상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개발 원천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주)아이포트폴리오의 김성윤 대표가 '2019 국가경쟁력대상'에서 개인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1년 설립된 아이포트폴리오는 세계 최대 규모의 대학 출판사인 옥스포드 대학출판부의 공식 디지털교과서 플랫폼으로 채택된 <Oxford Learner’s Bookshelf>를 개발 및 운영하는 전략적 파트너사로서 만 8년째 기술 로열티를 외화로 벌어들이고 있다.

  영국 뿐만 아니라 2017년도 부터는 중국, 일본, 터키, 베트남 등에 에듀테크 기술력을 수출하고 있어 매출의 60% 이상을 해외에서 일으키고 있다. 공로를 인정 받아 2018년에는 교육 기술업체로서는 유일하게 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 

 

▲리딩앤 플랫폼

  해외에서 벌어들인 외화를 국내 영어교육 사업에 재투자한다는 이념하에 3년 전 국내 시장에 디지털 영어 리딩 프로그램인 <리딩앤>을 론칭했다. <리딩앤>은 국내 유초등 학생을 대상으로 한 영국 프리미엄 원서를 디지털로 구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3년간 300%가 넘는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그동안 값비싼 원서 전집 구매에 부담을 느낀 많은 학부모들에게 큰 환영을 받고 있다. 

 

  리딩만큼은 평가가 철저히 배재된 ‘독서의 즐거움’ 그 자체에 집중하는 행위가 되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김성윤 대표는 디지털 리딩을 통해 아이들이 영어 리딩의 습관을 잡고 궁극적으로는 ‘자발적 독서가’ (Free Voluntary Reader)가 되도록 가이드하는 것이 리딩앤 사업의 목표라고 말한다.

 

▲2019 유아교육전에 참가한 아이포트폴리오 직원들

  김성윤 대표는 “미래 세대의 주역인 아이들이 영어라는 커뮤니케이션 도구를 탁월하게 활용하는 것이야 말로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좁은길을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해외에서 더 큰 매출을 일으켜 국내 영어 교육 시장에 꾸준히 투자해나가는게 목표입니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달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