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구강청결제는 유난스런 습관이 아닌 구강건강을 위한 필수 습관으로 여겨지고 있다. 칫솔질이 치아 사이사이에 끼어있는 플라크를 제거하는 청소라면, 구강청결제는 양치질만으로 청소하기 힘든 깊숙한 곳과 혀 안쪽, 볼 안쪽 등까지 소독하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양치질과 치실 사용 후 구강청결제를 사용할 경우 21% 치은염 예방 효과를 거둘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평가전문지인 소비자평가는 소비자의 가글 선택을 돕기 위해 시장에 출시되어 있는 가글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10대브랜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대상으로 2019년 11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됐다. 

대한민국 10대브랜드_가글부문 / 한국마케팅협회

2020 소비자평가 가글부문 10대브랜드로는 △가글민트(동아제약) △넥스케어가글(한국쓰리엠) △리스테린(한국존슨앤드존슨) △메디가글(유한양행) △시스테마(라이온코리아) △애니가글(LCC오릭스) △인사덴트(동국제약) △입속미인(LCC오릭스) △케어가글(한미약품) △페리오(LG생활건강)(브랜드명 ㄱㄴㄷ순)가 조사됐다.

‘2020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