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의약전문포털 후다닥(Whodadoc) 오픈해

올해 4월, 일동제약이 의약전문포털 ‘후다닥’을 오픈했다. 후다닥은 의사, 약사 등 의료전문가와 일반인을 연결하는 플랫폼으로서 의료전문가를 위한 후다닥-의사, 일반 사람들을 위한 후다닥-건강 두 개의 사이트로 이루어져 있다. 이 중 후다닥-의사는 별도의 승인 절차를 거쳐야 사이트를 열람할 수 있지만, 후다닥-건강은 누구나 접속이 가능하다.

후다닥-의사 홈페이지 / 일동제약

해당 사이트는 코로나19로 인해 확대된 비대면 진료에 대한 수요와 함께 소비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후다닥-건강에서는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는 서비스, 복용 약의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서비스, 질문을 등록하면 동네 병원의 의사가 답변하는 Q&A 서비스 등 유용한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 후다닥-의사에서는 직원 임금 계산을 도와주는 모의 임금계산 서비스 페이봇, 병원을 간단하게 소개할 수 있는 후다닥 병원홈피 서비스 등 병원 운영과 홍보에 도움을 주는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하는 중이다.

일동제약의 후다닥과 같은 사이트는 한미약품의 HMP, 유한양행의 유메디, 대웅제약의 닥터빌 등이 있다. 정보의 홍수 속에서 신뢰할 수 있는 의약 정보를 얻으려고 한다면 앞서 언급된 사이트를 방문해 보는 것이 어떨까.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