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의 시그니처 제품 '3분 요리' 시리즈

오뚜기 3분요리 카레 시리즈 / 오뚜기 보도자료

오뚜기의 역사는 1969년 5월 5일 즉석 분말카레 제품과 함께 시작됐다. 오뚜기의 시그니처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 ‘3분 요리’ 시리즈는 우리나라 최초의 즉석식품으로, 1981년 ‘3분 카레’ 출시 이래로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조리가 간단하다는 특징 덕분에 1인 가구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았다.

오뚜기는 3분 카레 이외에도 3분 짜장, 3분 햄버그스테이크, 3분 미트볼 등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해 왔다. 현재는 제육덮밥소스, 춘천 닭갈비 덮밥소스, 낙지 덮밥소스, 스위트 칠리 치킨 등 다양한 '3분 요리' 시리즈를 선보이고 있다. 오뚜기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 '3분 요리' 시리즈를 맛에 맞춰 순한 맛, 매운맛, 약간 매운맛으로 맛을 세분화했는데, 이는 오뚜기 3분요리 시리즈의 꾸준한 인기의 비결 중 하나이다.

한편,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언택트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3분 요리 시리즈와 같은 간편조리식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업계에서는 오뚜기 '3분 요리' 시리즈의 기세를 따라가기 위해 경쟁사들이 비슷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나, 오뚜기는 제품의 정통성을 바탕으로 굳건하게 자리를 지키고 있다. 

오랜 시간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오뚜기의 ‘3분 요리’ 시리즈와 오뚜기 제품들이 어떤 변화를 또다시 내보일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는 바이다.

인기키워드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