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현대카드, AI기술 이용해 고객맞춤형 ‘소비케어’ 서비스 제공

기사승인 2020.06.08  01:00:53

공유
default_news_ad2

- 스마트 지출 분석, 이상 지출 감지 등의 콘텐츠로 구성된 소비 컨설팅 서비스

현대카드 소비케어 이용 화면 / 현대카드

현대카드가 고객의 카드 사용 특성을 인공지능(AI)으로 분석해 개인별로 맞춤형 소비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현대카드 소비케어를 선보였다. 현대카드 소비케어는 이스라엘의 핀테크 업체인 ‘퍼스네틱스’와의 협업을 통해 탄생했다.

현대카드 앱을 통해 제공되는 현대카드 소비케어는 단순 지출요약 정보를 정기적으로 보여주는 일반적인 자산관리 서비스와는 달리, 인공지능 엔진이 현대카드 회원들의 카드 이용 특성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각 회원에게 유용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한다. 현대카드 소비케어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는 스마트 지출 분석, 이상 지출 감지 등 총 80여 가지로 구성돼있다.

스마트 지출 분석 콘텐츠는 회원의 교통, 외식, 문화 등 주요 부문의 지출 특징을 분석해주고, 정기 결제 내역을 한눈에 정리해 결제 시기가 됐을 때 미리 알려준다. 이상 지출 감지 알람은 회원의 소비패턴 변화를 감지해 고객이 해당사항을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특정 가맹점에서 동일한 시간에 같은 금액이 중복 결제되거나 매월 고정적으로 지출하는 휴대폰 요금이 급격하게 오를 경우, 앱을 통해 이를 즉시 알려준다.

현대카드는 고객이 매긴 평점을 기반으로 한 머신러닝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의 유용성을 계속해서 발전시킬 계획이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퍼스네틱스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보다 합리적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새로운 디지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현대카드가 보유한 각 분야 최고의 파트너 기업들은 물론 핀테크 업체와의 데이터 협력을 통해 서비스를 더욱 진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유제이 기자 ujm0209@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