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갤폴드2·갤Z플립 5G 출시 미뤄지나?…"UTG 디스플레이 물량 부족"

기사승인 2020.06.19  03:13:26

공유
default_news_ad2
삼성전자의 갤럭시Z플립 © News1 김진환 기자

삼성전자가 8월 온라인 언팩을 통해 갤럭시폴드2와 갤럭시Z플립 5G , 갤럭시노트20 등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물량 부족으로 인해 갤럭시폴드2와 갤럭시Z 플립 5G의 출시가 미뤄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시장조사업체 DSCC(디스플레이서플라이체인컨설턴츠)의 로스 영 최고경영자(CEO)는 17일 트위터를 통해 "갤럭시폴드2와 갤럭시Z플립이 8월에나 생산이 들어갈 것"이라며 "8월 말이나 9월에 출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두 모델의 디스플레이에 탑재될 초박막강화유리(UTG)의 물량이 적어 출시 초기에는 구하기 어려울 것"며 "올해 말까지는 공급이 제한적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갤럭시Z플립에 처음 적용된 초박막강화유리는 갤럭시폴드2에도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작인 갤럭시폴드에는 플라스틱 소재가 탑재됐다. 그러나 초박막강화유리는 지난 2월에도 초기 물량이 부족한 바 있다.

또한 갤럭시노트20 울트라도 저온폴리실리콘옥사이드(LTPO)의 공급 문제로 출시가 약간 지연될 수 있다고 로스 영 CEO는 내다봤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에는 저온폴리옥사이드(LTPO) 기술이 적용된 슈퍼 아몰레드 인피니티-O 디스플레이와 120헤르츠(Hz) 주사율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LTPO는 배터리 전력 소모가 적다는 장점이 있어 앞서 애플워치5에 적용되기도 했다.

한편 삼성전자의 온라인 언팩은 오는 8월5일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갤럭시Z플립, 갤럭시폴드2는 함께 공개되고 출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그러나 로스 영 CEO의 분석대로 공급 문제가 해결되지 경우 갤럭시노트20이 먼저 출시되고 갤럭시노트20, 갤럭시폴드2, 갤럭시Z플립 5G 순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