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노키아, 산업용 5G 단독모드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 출시

기사승인 2020.07.24  10:15:36

공유
default_news_ad2
노키아의 산업용 5G 단독모드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크 솔루션<노키아 제공> © 뉴스1

노키아가 즉각 상용화가 가능한 5G 단독모드(SA) 산업용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을 22일 발표했다.

이번 5G 단독모드 발표를 통해 노키아는 전 세계 시장에서 4.9기가헤르츠(Ghz)·롱텀에볼루션(LTE) 및 5G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라가브 사갈 노키아 엔터프라이즈 대표는 "노키아는 이번 5G SA 출시로 엔터프라이즈 고객사들이 어떤 환경, 어떠한 연결을 원할지라도, 세계 최고의 프라이빗 무선 솔루션 라인업을 바탕으로, 그들이 원하는 디지털화에 부합하는 수준에 맞출 수 있는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노키아는 독일의 국영 철도업체인 도이치반, 루프트한자의 유지보수를 맡고있는 루프트한자 테크닉 등 전 세계적으로 180곳이 넘는 프라이빗 무선 고객사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중 5G와 관련된 프로젝트는 30개가 넘는다.

고객사들이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5G 단독모드 솔루션을 도입할 경우 자동화 지원 기능을 갖춘 소형 플러그-앤-플레이(plug-and-play) 시스템인 노키아의 디지털 자동화 클라우드(DAC)를 구축하거나 노키아의 모듈러 프라이빗 무선(MPW) 솔루션의 요구사항에 맞춰 추가적인 네크워크 커스터마이징도 가능하다.

핀란드의 광업 및 건설 기술 솔루션 전문기업인 샌드빅 마이닝 앤드 록 테크놀로지는 이미 핀란드 탐페레의 테스크 광산에 노키아의 5G SA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크를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노키아는 이번 상용 5G SA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킹 솔루션 발표로 OEM 및 생태계 파트너사들의 5G 기능 경험 및 검수 가속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통해 노키아의 파트너사들은 5G 구축 가능 산업 분야 및 시설을 발굴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가속화하여, 5G를 미래 산업 프로세스 및 시스템에 통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노키아는 서비스 제공업체, 클라우드 파트너, SI 업체, 전략 컨설팅, 산업전문가 등이 포함된 프라이빗 무선 네트워크 생태계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각 산업 현장에 5G의 혁신적인 이점이 제대로 전달될 수 있도록 각 수직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지식을 적극 적용할 방침이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