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디지털마케팅연구회 상반기 결산

기사승인 2020.07.30  10:34:33

공유
default_news_ad2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는 매 홀수달, 마케팅부서장 커뮤니티인 '디지털마케팅연구회'를 개최한다. 상반기 연구회의 화두는 코로나19 이후의 사회가 어떻게 변할 것인지에 대한 것이었다. 연구회의 참석자는 주제연구와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변화에 대해 예측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사례발표 이후엔 활발한 교류와 함께 토론의 장이 펼쳐졌다. 상반기가 지남에 따라 그간 진행됐던 디지털마케팅연구회를 되돌아 본다.

제44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2020.1.9)

제44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 / 한국마케팅협회

이날 연구회는 TBWA 김옥수 부장의 기업소개를 시작으로 이후 11번가 이영장 팀장의 '11번가 십일절 캠페인'로 주제연구가 진행됐다. 이영진 팀장은 18년에 런칭한 십일절 브랜딩 스토리부터 19년까지의 성장 과정, 20년 목표 및 전략 등 다양한 사례를 제시했다.

제45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2020.5.21)

5월 진행된 제45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 / 한국마케팅협회

5월 개최된 제45회 연구회는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과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의 강연으로 구성됐다.

김길환 이사장은 "신사업 개발의 성공조건"이라는 주제로 발표했다. 기업의 지속성장을 위해선 '적확한 혁신'이 필요하다며 이를 마케팅혁신이라 정의했다. 마케팅혁신의 완성은 NBP(New Business Development)이며, 이는 가치성, 시장성, 차별성, 수익성 등의 네 가지 요소가 충족되었을 때 가장 성공적인 것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두 번째 발표자로 나선 서울예술대학교 김유나 교수는 "어떻게 빅데이터로 마케팅을 혁신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발표했으며, 기존 마케팅 트렌드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에 더해 코로나19 이후 빅데이터 마케팅 트렌드까지 다뤘다. 

제46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2020.7.9)

7월 진행된 제46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 / 한국마케팅협회

7월 연구회에선 전문리서치 컨설팅 회사 피앰아이의 '모바일리서치 활용사례' 발표가 진행됐다. 김진성 이사는 리서치의 개념부터 최근 다양하게 이용되는 모바일리서치 및 패널 활용 방안 등을 제시하며 적확한 데이터 수집 방법에 대해 설명했다.

디지털마케팅연구회는 매 홀수달 둘째 주 목요일에 개최된다.

문지준 기자 mgj6767@gmail.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