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CU,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이것’까지 설치를?

기사승인 2020.09.14  09:20:41

공유
default_news_ad2

- 손님과 근무자의 안전을 고려한 점포 운영

CU 점포 카운터에 설치된 비말 차단막 / BGF리테일

CU는 최근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커지자 이를 예방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CU는 손님과 근무자와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전국 1만 4000개 점포 카운터에 비말 차단막을 설치하고, 관련 비용은 본부가 전액 부담할 것이라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하는 비말 차단막은 투명 카보네이트 소재로 카운터 위 천장에 매달아 손님과 근무자 사이를 물리적으로 차단해 침방울을 막아주는 구조다. 차단막 아래는 열려 있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평상 시처럼 상품, 현금, 신용카드 등을 주고받을 수 있다.

CU는 이를 통해 보다 안전한 쇼핑 환경에서 손님과 근무자 모두가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로 상품 구매 및 손님 응대를 할 수 있고, 무엇보다 일상생활 속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하고 있다.

또 CU는 2분기에 이어 전 점포에 손소독제도 무상 지원한다. 그뿐만 아니라 점포 출입 시 마스크 착용 및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홍보물을 배포하고, 점포 내 코로나19 감염 예방 안내방송도 매시간마다 진행한다.

아울러 CU는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코로나19 상황 속에 손님들 수요가 높은 상품 정보를 담은 리포트를 제공하고 알뜰 할인 및 증정 행사 등 관련 마케팅을 기획하는 등 가맹점 매출 향상을 위한 노력도 다방면으로 실행한다”라고 말했다.

CU는 앞서 코로나19 발병 이후 2월부터 가맹점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상생협력펀드, 확진자 방문 점포 방역비용 전액 부담, 휴업 기간 간편식품 100% 폐기 지원 등 여러 지원책을 마련해 적극 시행해 왔다.

이 밖에도 가맹점주들이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CU TV 동영상을 제작하여 관련 제도들을 소개해 주고, 노무·세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여 세금 혜택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정은진 기자 jej9755@naver.com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