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데이터 경제시대 이끌 새로운 핀테크 아이디어 찾습니다"

기사승인 2020.09.20  13:00:19

공유
default_news_ad2
KISA-신한카드, 데이터톤 개최 홍보 사진 (KISA 제공) © 뉴스1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신한카드와 함께 'KISA-신한카드 금융 데이터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금융 데이터톤은 신한카드 빅데이터를 활용해 Δ신규 핀테크 서비스 Δ가구형태 추정 모델링을 개발하는 경진대회다. 대회는 빅데이터 분석 및 활용을 통해 금융혁신 서비스를 발굴·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올해 대회는 온라인 예선과 오프라인 결선으로 진행된다.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개 팀은 오는 11월12일부터 이틀 동안 열리는 결선에 진출한다.

입상팀에게는 총 800만원 상당의 상금과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 신한카드사장상 등 상장 6점이 수여된다. 나아가 한국인터넷진흥원 핀테크 기술지원센터 입주 시 우대, 신한카드 신입직원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도 주어진다.

이번 대회는 핀테크 관련 스타트업뿐 아니라 핀테크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4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10월21일까지며,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로 이뤄진다.

황성원 한국인터넷진흥원 인터넷서비스지원본부장은 "21세기 원유로 불리는 데이터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데이터 경제 시대를 맞아 이를 기반으로 한 핀테크 서비스 분야에도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유용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발굴할 뿐 아니라 더 나아가 혁신 스타트업 탄생 및 일자리 창출로도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