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경험마케팅 사례발표 진행

제48회 디지털마케팅연구회 / 한국마케팅협회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최하는 ‘제48회 Digital 마케팅연구회가 지난 12일 오후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연수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연구회는 각 기업의 CEO를 비롯한 임원과 마케팅 부서장이 함께 자리했으며, 동서식품 고은혁 과장이 연사로 참여했다.

동서식품 고은혁 과장 / 한국마케팅협회

연사로 나선 고은혁 과장은 동서식품에서 모카골드 브랜드매니저로 재직하며 동서식품 노란카페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온 인물이다. 노란카페는 지난 2015년 부터 5년간 주기적으로 문을 연 모카골드 체험공간으로 '모카다방', '모카책방', '모카사진관', '모카우체국', '모카라디오' 를 통해 누적 방문객 35만명이라는 기록을 경신했다. 고 과장은 이 날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Brand Experience"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그는 "동서식품에서 30년 이상 된 맥심 모카골드 브랜드는 젊은 세대에겐 부모님이 마시는 커피라는 인식이 강했다"며 "5년째 노란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이유는 고객경험 확산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젊게 만들기 위함"이라 밝혔다. 마냥 브랜드 이미지를 밝게 만드는 것이 아닌 공감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가 좋은 관계를 쌓아 나가는 것에 초점을 맞췄기에 노란카페의 인기요인이라 밝혔다.

다음 연구회는 2021년 1월 14일(목) 개최되며, 남아 미술 교육 연구소인 '자라다교육' 최민준 대표와 영어교육 디지털교과서 솔루션인 '아이포트폴리오' 박지호 팀장이 연사로 나선다. 장소는 한국마케팅협회 마포연수원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