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SK플래닛, 건설현장 안전 위한 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 출시

기사승인 2020.11.17  16:00:16

공유
default_news_ad2
(SK플래닛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정윤경 기자 = SK플래닛이 건설 현장 환경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관리 할 수 있는 '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은 건설 현장 환경 관리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분석 및 모니터링을 하며, 현장 내 시설물을 원격으로 제어하고 자동 관리하는 통합관리 솔루션이다. 건설 현장 내 각종 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엑추에이터(IoT에서 신호에 따라 기기를 작동시키는 장치) 플랫폼을 이용해 저감 장치를 자동으로 작동시킬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건설 현장의 수질, 비산먼지, 소음량 등 근로자의 관리가 필요한 부분을 자동 분석하고 작업 스케줄링까지 가능해 근로자의 근무 환경 개선에도 효과적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솔루션은 IoT 환경측정기 데이터와 자동으로 연계해 현장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 소음 등의 환경 문제를 자동으로 개선시키고 있다.

SK플래닛은 지난해 4월 현대건설과의 업무협약(MOU)을 시작으로 건설 현장 내 환경관리를 위한 IoT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제공 중이며 이를 한층 고도화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고자 '환경관리 통합 IoT 솔루션'을 내놨다.

SK플래닛의 새로운 솔루션은 최근 SK건설의 아파트 건설 현장, 쌍용건설의 고속도록 건설 현장 등에 도입됐다. 향후 더욱 다양한 IoT 기기와 결합해 건설 현장 작업 환경을 보다 편리하게 관리해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정간채 SK플래닛 ICT 시너지사업본부장은 "다년간 축적된 IoT 센서 분야에서의 딥러닝 기술 역량이 건설 현장 관리, 근로자 근무 환경 개선 등 국내 건설사들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며 "SK플래닛은 앞으로도 더욱 안전한 건설 현장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