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큐원 ‘상쾌환’, 숙취해소 시장 대표 브랜드로 도약

기사승인 2020.11.20  10:00:26

공유
default_news_ad2

- 지난해 1초에 1개 판매… 누적 판매량 9000만포 넘어서며 숙취해소 시장의 ‘대세’ 등극

상쾌환 및 상쾌환 스틱형 / 삼양사

숙취해소 시장의 ‘대세’ 큐원 상쾌환이 숙취해소 시장의 ‘대표’로 도약한다.

 

상쾌환은 삼양그룹의 식품, 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송자량 부사장)가 2013년 출시한 숙취해소 제품이다. 상쾌환은 지난해 1초에 1개씩 판매될 정도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며 현재 누적 판매량 9000만포를 돌파하며 지속적으로 성장 중이다.

 

상쾌환은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고, 숙취해소가 빠른 것이 강점이다. 1회분 3그램씩 개별 포장되어 휴대 간편성과 섭취 편의성도 높다. 올해 새롭게 출시한 상쾌환 스틱형은 망고 과즙을 더해 맛있게 숙취해소를 할 수 있는 스틱형 숙취해소 제품이다. 음주 전후 가볍게 짜 먹을 수 있는 슬림한 스틱타입이며 기존 상쾌환의 주 원료인 효모추출물에 커큐민, 갈근추출물 등의 원료도 첨가됐다.

 

상쾌환의 목표는 전 연령대로 고객층을 확대해 ‘대세’에서 ‘대표’로 자리매김하는 것이다.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한 상쾌환의 과제는 신규 고객층 확대다. 지난해에는 대구 치맥페스티벌 홍보 부스 운영, 한강공원 샘플링 이벤트 등의 활동으로 다양한 연령대에 상쾌환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활동에 제약이 생긴 올해는 온라인에서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지난 8월에는 납량특집 바이럴 영상 ‘상쾌환 몰라(Mola)’편을 상쾌환 공식 유튜브에 선보였다. 1994년에 방영된 공포 드라마 ‘엠(M)’을 패러디한 이 영상은 숙취로 고통받던 사람들이 상쾌환을 알게 된 후 상쾌환을 상징하는 파란색으로 눈이 변하며 숙취에서 벗어 난다는 내용이다. 눈동자 색깔이 변하는 특수 효과와 특유의 변조한 목소리로 원작의 특성을 살렸다.

 

삼양사 상쾌환 관계자는 “기존 주 고객층인 20대의 인기를 바탕으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상쾌환을 숙취해소 제품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어드버토리얼로 작성되었습니다.

소비자평가 webmaster@www.iconsumer.or.kr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