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잡코리아, 재취업 지원 돕는 '뉴플레이스먼트' 서비스 선봬

기사승인 2020.11.20  09:30:38

공유
default_news_ad2
© 뉴스1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잡코리아는 기업들의 재취업 지원을 위한 전문 서비스 '잡코리아 뉴플레이스먼트'를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잡코리아 뉴플레이스먼트 서비스는 정부의 고령자고용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전직 지원이 의무화되는 기업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 개정된 시행령에 따라 올 5월 1일부터 1000인 이상 사업장은 50세 이상 근로자가 비자발적인 이유로 퇴직하게 되는 경우 이직 및 전직을 위한 재취업 지원을 해야 한다.

잡코리아 재취업 지원 서비스 페이지 '뉴플레이스먼트'에서 서비스 문의를 선택하면 각 기업의 특성에 맞춘 맞춤 컨설팅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잡코리아는 Δ경력·전문성 진단, 채용시장 트렌드 분석, 구직 기술 전략 수집 등 재취업 컨설팅 Δ경력전환 진로 설계, 생애 설계 포트폴리오 등 정년 컨설팅 Δ창업컨설팅 등을 준비했다.

이재학 잡코리아사업본부장은 "고령화 시대를 맞아 재취업지원서비스는 기업과 개인에게 모두 필수지만 국내 기업들의 제공율은 20%에 채 못 미치는 등 미국, 일본 등 해외 주요국가에 비해 현격히 낮은 상황"이라며 "20년 넘게 취업 플랫폼을 운영해온 노하우와 빅데이터 등 많은 자원을 활용, 기업에 실질적이고 효과적인 재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기업들의 재취업 지원 보편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잡코리아 뉴플레이스먼트는 잡코리아 영업대행사인 좋은일컴퍼니가 공식수행사로 참여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