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이지스퍼블리싱, 광고 성과 측정·소비자 행동 분석하는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출간

기사승인 2020.12.24  09:00:55

공유
default_news_ad2
이지스퍼블리싱이 펴낸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 표지

이지스퍼블리싱이 사이트 분석을 위한 책 ‘Do it!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376쪽, 2만원)을 펴냈다.

‘사용자의 행동을 분석해 성과를 높인다’는 부제가 달린 이 책은 국내 최초로 구글 애널리틱스 유료 강좌를 시작한 마이티하이브한국의 김선영 대표와 데이터 분석 업계에서 잔뼈가 굵은 한수창 연구원이 공동 집필했다.

이 책의 가장 큰 특징은 웹 사이트가 따로 없어도 데이터 분석을 연습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실습 → 복습 → 도전으로 이어지는 100개 이상의 과제를 풀며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초를 탄탄히 다질 수 있다. ‘최근 30분 동안의 방문자 수 파악하기’, ‘이탈률이 평균보다 높은 페이지 찾기’, ‘전월과 비교해 마케팅 성과 측정하기’, ‘유튜브를 통해 유입한 사용자 확인하기’ 등으로 데이터 시대의 마케터와 기획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을 담았다.

김은영 구글 코리아 상무는 추천사에서 “우리나라에 구글 애널리틱스로 새로운 지평을 연 잔 다르크 김선영 대표의 책이라니, 더 이상 무슨 설명이 필요할까요? 지금까지 출간된 어떤 개론서보다 쉽고 실용적인 내용으로 꽉 찬 이 책을 마케터, 기획자의 필독서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또한 LG CNS의 황윤희 상무는 “이 책이 조금 더 빨리 나왔더라면 함께 일하는 친구들이 덜 고생했을 것”이라며 이 책을 입문자들에게 적극 추천했다.

또한 데이터 분석가가 되려면 꼭 알아야 할 데이터 수집 방식부터 A/B테스트, 광고 성과 측정, ROI 분석, ROAS 분석, 고객의 클릭 하나까지 추적할 수 있는 이벤트 분석까지 데이터 분석의 주요 주제와 전 과정을 자세히 담았다.

이지스퍼블리싱 개요

이지스퍼블리싱은 ‘사람을 구체적으로 도와주는 책을 만드는 곳’이란 슬로건으로 국내 IT 베스트셀러인 ‘Do it!' 시리즈’와 ‘된다! 시리즈’를 출간하는 곳이다. 초·중등 교재 전문 브랜드인 이지스에듀의 ‘바빠 시리즈’로도 유명하다.

언론연락처:이지스퍼블리싱/이지스에듀 마케팅팀 박정현 팀장 02-325-172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소비자평가 webmaster@www.iconsumer.or.kr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