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이마트24, 올해 와인 200만병 판매 목표…"'이달의 와인' 강화"

기사승인 2021.01.10  10:30:54

공유
default_news_ad2
고객이 이마트24 주류특화매장에서 와인을 고르고 있다. © 뉴스1


(서울=뉴스1) 이주현 기자 = 지난해 1분에 3병꼴로 총 170만병 와인을 판매한 이마트24는 올해 200만병 판매를 목표로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24는 지난해 호응을 얻었던 '이달의 와인'을 확대한다. 매월 와인 바이어가 추천하는 1~2종의 와인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했던 것을 올해는 Δ1만원 내외 Δ1만원 후반~3만원대 Δ4만원 이상 등 3등급으로 세분화한다.

1만원 안팎의 '가성비', 1만원 후반~3만원대의 '고(高)만족', 4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으로 선정한 와인을 매달 추천함으로써 와인을 처음 접하는 비기너(초심자)부터 고가의 와인도 즐기는 애호가까지 단골고객으로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올해 1월 한 달 동안 G7(500ml) 3종(까베르네쇼비뇽/멜롯/샤도네이) 중 2병 구매 시 1만원에 제공한다. 인기 와인 1L를 1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것. G7 500ml은 지난해 이마트24가 용량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인 단독 판매 와인이다.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와인으로는 '토마시 그라티시오 아파시오나토'를 선정하고 1월말까지 2만3900원(기존 3만1000원)에 판매한다. 포도를 잘 말린 후 양조해 맛과 향이 농축된 와인을 만드는 아파시멘토 방식으로 제조된 이탈리아 와인이다. 슈피겔라우 비노비노 와인잔(시중가격 1만5000원 상당)을 패키지로 제공해 고객 만족감을 높였다.

이달의 와인 강화와 더불어 이마트24는 주류특화매장 및 와인 온라인 투 온라인(O2O)서비스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지웅 이마트24 일반식품팀장은 "매월 다양한 가격대의 새로운 와인을 추천함으로써 고객들이 이마트24를 지속 찾도록 하는 록인(LOCK-IN) 효과와 '이마트24=와인'이라는 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달의 와인 구매를 위해 이마트24를 방문한 고객이 다른 와인과 안주, 생필품 등 연관 구매로 이어져 가맹점 매출 증대에 긍정적인 효과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기업가 정신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