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3

교원그룹, 화상전문교사 40% 이상 충원…비대면 수업 경쟁력 강화

기사승인 2021.01.15  10:00:46

공유
default_news_ad2
교원 스마트 화상랜드. © 뉴스1


(서울=뉴스1) 윤다정 기자 = 교원그룹은 화상 전문교사를 40% 이상 충원한다고 15일 밝혔다. 에듀테크 학습 프로그램의 기반이 되는 비대면 수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우수한 교사를 확보하기 위해서다.

교원그룹은 최상의 화상 수업 서비스를 위해 엄격한 채용 시스템과 절차를 강화하며 전문 교사를 확대한다.

도요새 시리즈와 같은 외국어의 경우 원어민 또는 외국어 소통에 능하더라도 정확한 표준어와 발음을 구사하는지 평가하기 위해 회화 능력 테스트 기준을 높였다. 레드펜(REDPEN AI) 수학 전문 교사는 이공계·수학교육 전공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한다. 또한 자필 테스트와 수업 시연 테스트를 통해 서류 전형으로 심사하기 어려운 강의 능력까지 검증하며 채용 절차를 강화한다.

채용된 교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도요새 시리즈는 화상교사 수업 상향 평준화를 위해 도요새잉글리시 화상교사 학술연구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 대회는 업계 유일의 화상영어 학술연구대회로, 1년간 연구한 화상 영어 교수법에 대해 시상을 진행하고 이를 공유한다.

모든 회원이 동일한 최고의 학습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도 진행한다. 별도 모니터링 요원을 통해 상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학부모들이 아이들의 화상 수업 영상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스마트맘' 앱을 이용하면 학습 진도 및 수준과 실시간으로 확인하지 못했던 지난 학습 영상을 볼 수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비대면 에듀테크 프로그램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우수한 화상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화상 전문교사의 인력을 대폭 증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경쟁력과 학습 역량을 갖춘 화상 전문교사를 채용하고, 이를 통해 최고의 학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많이 본 기사

default_side_ad2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