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지정 받은 상장기업의 총합 지수인 에티스피어의 2021년 윤리 지수가 대형주 기업들의 지수를 지난 5년 보다 7.1퍼센티지 포인트 능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윤리적 사업관행의 기준 정의 및 향상 분야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22개국 47개 산업분야의 135개 회사를 2021년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으로 선정했다고 23일 발표했다.

이로써 이 연례 시상은 직원, 지역사회 및 광의의 이해당사자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지속가능하고 수익성이 있는 장기적 사업 성과를 올리는데 기여한 프로그램을 통해 윤리적 사업관행을 위해 전력을 기울인 것으로 입증된 기업체들을 인정한 지 15년째가 됐다.

2021년에는 9개 기업이 처음 수상했고 6개 기업은 2007년 시상이 개시된 이래 매년 수상해 15번째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티모시 어블리치(Timothy Erblich) 에티스피어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들의 활동과 주도적 사업에서 지속적으로 고무되고 있다. 이들 기업의 리더십이 있었기에 2020년 가장 어려운 시기에 모든 다른 기관 보다 기업이 가장 신뢰받았다”며 “수상 기업들은 기업 전략에 윤리와 가치를 통합하고 있다. 이들 기업은 자기 의사를 표시하고, 투명하며, 행동을 취하고, 차별화하기 위해 혁신적인 방법을 모색한다. 그들의 노력을 축하한다”고 말했다.

수파차이 치아라바논트(Suphachai Chearavanont) 차로엔 폭펀드 그룹(Charoen Pokphand Group) 최고경영자(CEO)는 “우리의 DNA에는 청렴성이 들어 있어서 100년 전 회사가 설립된 이래 윤리 경영의 기반이 되고 있다”며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 중 하나로 인정받아서 참으로 영광이다. 우리는 아직 먼 길을 가는 여정에 있으며 모든 직원들의 단합된 노력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크레이그 아놀드(Craig Arnold) 이튼(Eaton) 회장 겸 CEO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다시 한번 선정돼 영광”이라며 “이번 수상은 타협하지 않는 청렴성과 임무에 대한 헌신적 자세를 갖고 모든 이해당사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 삶의 질과 환경을 향상시키는 데 전력을 기울이는 9만2000명의 직원들의 노력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크리스토프 벡(Christophe Beck) 에코랩(Ecolab) 사장 겸 CEO는 “상황에 상관없이 청렴성을 갖고 행동하는 에코랩의 가치를 인정해 15년 연속으로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 중 하나로 선정돼 영광”이라며 “직원들이 매일 옳은 일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윤리적 운영이 장기적인 성공의 기반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는 회사를 이끌어서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올해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지정 받은 상장기업의 총합 지수인 에티스피어의 2021년 윤리 지수(2021 Ethics Index)가 대형주 기업들의 지수를 지난 5년 보다 7.1퍼센티지 포인트 능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른바 ‘윤리 프리미엄(Ethics Premium)’이라고 불리는 초과성과는 수상 기업들의 자산 성과를 추적하기 시작한 이래 변함이 없었다. 이러한 초과성과는 자사 직원들, 기업 문화 및 공동체에 투자해 에티스피어의 수상기업 명단에 오르게 만든 관행의 결과이다. 회사는 이러한 사업관행이 시일이 경과함에 따라 재무 성과를 더 높여주는 것으로 믿고 있다.

어블리치 CEO는 “이러한 지속적인 초과성과가 증명하듯이 윤리는 사업에 유익하다”고 덧붙였다.

에티스피어는 2021년 3월 30일 수상기업을 위한 가상 축하행사(Virtual Honoree Gala)를 개최하며 여기에서는 메이크어 위시(Make-A-Wish)의 리처드 K데이비스(Richard K. Davis) CEO가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이 행사는 청렴성의 기수들을 15년째 축하하는 자리이다.

방법론 및 결과

에티스피어 고유의 윤리 지수(Ethics Quotient?)를 바탕으로 한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 평가 프로세스에는 기업 문화, 환경 및 사회적 관행, 윤리 및 기준 준수 활동, 지배구조, 다양성 및 강력한 가치사슬을 지원하는 주도적 사업에 관한 200여개의 기준점이 포함된다. 이 프로세스는 모든 산업계와 전 세계 기업들의 주요 사업관행을 수집하고 체계화하는 운영 프레임워크 역할을 한다.

올해는 프로세스를 능률화하고 질문 사항을 확대해 신청 기업들이 전 세계적 건강 팬데믹, 환경, 사회 및 지배구조 요소, 안전성, 자산, 포용성, 사회정의 등에 어떻게 적응하고 대응하는지를 측정했다.

평가 프로세스에 참여하는 모든 기업은 그 프로그램이 선도적 기업에서 요구되는 기준에 어긋나는 부분을 파악할 수 있게 하는 분석적 평가카드(Analytical Scorecard)를 받게 된다.

수상기업

2021년 세계의 가장 윤리적인 기업(2021 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의 전체 명단은 웹사이트(https://worldsmostethicalcompanies.com/honoree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대화 내용 팔로우: 2021 #WorldsMostEthicalCompanies.

에티스피어(Ethisphere) 개요

에티스피어 인스티튜트(Ethisphere? Institute)는 기업 캐릭터, 시장 신뢰 및 사업 성공을 가속화하는 윤리적 거래 관행 기준 정의 및 선진화 부문의 세계적인 기관이다. 에티스피어는 기업 캐릭터 향상과 문화 평가 및 개선에 도움을 주는 데이터 기반 분석을 사용해 핵심 윤리 기준을 측정하고 정의하는 데 심도 있는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에티스피어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 식별 프로그램을 통해 탁월한 성과를 선정해 치하하고 기업윤리 리더십 동맹(Business Ethics Leadership Alliance, BELA)에 업계 전문가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에티스피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https://ethisphere.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2230051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에티스피어(Ethisphere) 클레아 나보즈니(Clea Nabozny) 1-480-397-265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