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하이트 진로, 하이트 맥주

하이트진로_하이트맥주/사진출처: Naver

한국의 대표적인 주류회사인 하이트 진로(주)가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하이트 진로는 최근 몇 년동안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려는 노력을 보였다. 그 결과, 15년도에는 일본과 인도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냈다.

하이트 진로는 일본, 인도에서 그치지 않고 홍콩으로의 진출을 시도했다. 그 결과 하이트 진로의 홍콩 판매율은 지난 해 32만상자로 전 년도 대비 31% 성장했다. 올해의 예상 판매량은 41만 상자로 첫 진출 시기 대비 약 7배나 증가한 매출을 보이고 있다. 특히 홍콩에서는 하이트 진로의 다양한 취급 주류 중, 하이트 맥주가 상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들의 해외 진출은 아시아를 넘어서 맥주의 본고장인 유럽과 미국, 중국까지 뻗어나가고 있다. 단순한 진출이 아니라 그 품질을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이렇게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할 수 있었던 하이트 진로만의 비결은 4P전략(Product_제품, Price가격, Promotion홍보, Place유통에 관한 기본 마케팅 믹스 4전략)과 제휴에 있다.

해외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은 국내의 소비자들과 해외의 소비자들에게 동일한 상품을 제공할 것인지, 차이를 두어 제공할 것인지를 선택해야 한다. 이들은 한국인들과는 다른 현지인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차별화 전략을 세웠다. 이렇게 하이트 진로는 국내와는 다른 4P전략을 통해 까다로운 입맛의 현지인들을 사로잡았다. 또한 이들은 진출국의 주요 기업들과 제휴를 맺으며 시장 진출을 확대했다. 특히 주요 유통 업체와 손을 잡으며 그 유통망을 더욱 굳건히 하였다. 이러한 기반을 바탕으로 하이트 진로의 해외 진출은 계속해서 성장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