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지역축제 부문 발표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지역축제 부문 발표 

서울장미축제 (서울 중랑구청 홈페이지)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지역축제 부문을 발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개한 문화관광축제 현황자료에 따르면, 2018년 국내에서 개최되는 지역축제는 총 893개다. 이 중 2017년도 기준 방문자 수 100만 명 이상의 축제를 1차 선정하고, 2차 소비자 조사를 통하여 10대 지역축제를 최종 선정하였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500명을 기준으로 2018년 3월 5일부터 3월 1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가 선정한 10대 지역축제로는 △ 광양매화축제(3월) △ 보령머드축제(7월) △ 부산불꽃축제(10월) △ 서울빛초롱축제(11월) △ 서울장미축제(4월) △ 석촌호수 벚꽃축제(4월) △ 순천만국가정원 봄꽃축제(4월) △ 얼음나라화천 산천어축제(1월) △ 진해군항제(4월) △ 해운대모래축제(5월) 가 조사되었다. (축제명 가나다 순)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본 조사가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브랜드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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