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맥을 잇는 왕교자X맥주의 협업마케팅

(비비고 왕교자와 맥스를 들고있는 박서준 / 사진출처: CJ제일제당)

 

요즘같이 뜨거운 무더위가 지속되는 한여름밤처럼 맥주 성수기 시즌을 공략하기 위해 CJ제일제당은 국내 대표맥주사 '맛있는 맥스'와 손잡고 '비비고왕교자X맥스'(이하 '왕맥')협업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비비고 왕교자'를 비롯한 자사 만두 제품을 2개 이상 구매시 '비비고 왕교자X맥스 한정판 맥주컵(300cc)'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물량 소진시까지 진행한다. 또한 '왕맥'을 즐기는 사진을 해시태그 '#비비고왕교자, #맥스'와 함께 다음달 31일까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시 추첨을 통해 추가 사은품을 제공한다.

 

(비비고 왕맥 페스티발 포스트 / 사진출처: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올해로 4년째 매년 여름 진행하고 있는 '왕맥'캠페인의 일원으로 '왕맥페스타'를 현재 진행중이다. 

이번 '왕맥페스타'는 프랜차이즈 수제 맥주 전문점 '크래프트한스'와 협업해 서울 주요 지역 내 총 8곳에서 진행된다. 일부 매장에서는 DJ와 함께하는 왕맥 파티가 열리고, 즉석게임을 통해 경품을 주는 왕맥타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김하민 CJ제일제당 브랜드 전략팀 과장은 "왕맥을 글로벌한 한식 대표 제품으로 확대시킬 계획이다"며 "외국인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한식트렌드로 자리잡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처럼 4년째 '왕맥'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여러 협업마케팅을 통해 CJ제일제당의 '왕맥'이 대세 안주로 떠올라 치맥, 피맥 등을 잇는 트렌드가 될지 귀추 주목된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