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결혼정보서비스‘부문 발표

(셔터스톡. 출처)

 정부기관은 저출산과 혼인율 감소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라고 밝히며 문제해결을 위해 여러 정책을 발표하고 있다.

 

(혼인건소 및 초혼인율 추이, 1970-2017/ 2017년 혼인이혼 통계/ 통계청)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7년 혼인이혼 통계결과에 따르면 2017년 혼인건수는 26만 4천 5백 건, 전년(2016년)대비 6.1% 감소 (-1만 7천 2백 건)해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초혼 연령별 혼인건수 및 평균 초혼 연령 2007, 2017, 1970-2017/ 2017년 혼인이혼 통계/ 통계청)

 대한민국의 결혼적령기의 남여가 결혼을 생각하는 것이 어려워 진 것은 어제오늘일이 아니다. 그런 이들이 민족대명절 추석을 앞두고 어른들의 결혼 계획 질문에 스트레스를 받으며, 결과적으로 명절을 앞둔 8,9월에 결혼정보서비스를 이용하는 미혼남여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결혼정보서비스업체는 초혼, 만혼, 재혼 등 여러 가지 형태의 결혼을 지원하고 서비스하고 있다. “결혼을 할거면 좋은 사람과 하고싶다.”라는 생각은 누구라도 똑같을 것이다. 결혼하고싶은 사람들을 돕기위한 결혼정보서비스업체는 만족스러운 성혼을 위해 여러 이벤트와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미혼남여를 물심양면 돕고 있다.

 이에 따라 한국마케팅협회는 국내시장에서 결혼정보서비스를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 5곳을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 결혼정보서비스 부문 ' 발표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 결혼정보서비스’ 부문)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결혼정보서비스’를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200명을 기준으로 2018년 7월 30일부터 8월 8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가 선정한 5대 ‘결혼정보서비스’ 브랜드로는 △ 가연_가연결혼정보(주) △ 닥스결혼정보_(주)닥스결혼정보 △ 대명위드원_(주)위드원결혼정보 △ 듀오_듀오정보(주) △ 바로연_(주)바로연 결혼정보가 조사되었다.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본 조사가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브랜드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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