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제6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 개최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와 대한민국마케팅위원회(위원장 서진우)가 공동 주최하고 인민일보 인민망, 소비자평가 등이 후원하는 ‘제60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오는 17일 오전 강남 노보텔에서 진행되었다.
 

중국 왕홍 ‘칭칭’의 강연으로 왕홍을 통한 중국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1부에서는 중국 왕홍 ‘칭칭’이 왕홍을 통한 중국 마케팅 전략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번 강연을 맡은 ‘칭칭’은 40개 국가, 300개 지역을 여행한 유명 여행 블로거이자 뷰티전문 블로거,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중국의 왕홍은 인플루언서로서 가장 영향력 있는 플랫폼을 활용하여 사진과 짧은 영상 등의 방식으로 홍보를 진행한다.

 ‘칭칭’은 왕홍의 시스템 중 광고주, 왕홍기구 그리고 왕홍 이렇게 크게 3가지가 있는데, 왕홍기구는 왕홍과 광고주를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밝혔다.  왕홍의 마케팅 방식은 sina, YIZHIBO 등 대형 SNS 플랫폼을 사용하여 생방송을 진행하거나, 이벤트 쿠폰 증정 등으로, 이를 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시킨다고 밝혔다.

2부에서는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 배미애 총괄디렉터가 ‘후’의 중국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 발표하고있다.


 이어진 2부에서는 LG생활건강 ‘더 히스토리 오브 후(이하 ‘후’)’ 배미애 총괄디렉터가 ‘후’의 중국 마케팅 성공전략에 대해 발표하였다. ‘후’의 성공은 한방 화장품중에서도 '궁중한방'이라는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바탕으로 하였기 때문이라고 전하였다. 더불어 공진단, 산삼 등의 원료를 활용한 제품의 고품질도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었던 발판이 되었다고 한다.

 ‘후’는 단순한 화장품을 넘어 예술적 가치까지 담아내기 위하여 해금 공연 지원, 궁중 캠페인, 궁중연향 그리고 화각으로 제작한 패키지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후’는 2006년 중국에 런칭한 뒤,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으며 성공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단기적인 관점이 아닌 단계적인 장기간의 관점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다음 9월 21일에 개최되는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에는 공감 마케팅을 주제로 ‘스타벅스커피코리아’의 백지웅 총괄부장과 ‘빙그레’ 마케팅의 CMO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