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재수전문학원’부문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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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매년 바뀌는 출제동향과 입시제도에 맞춰 자신이 원하는 입시결과를 쟁취하기 위해 애쓰고 있다. 그 중 재수험생들을 위한 재수전문학원은 한국의 높은 교육열에 맞춰 해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험생들을 돕고 있다.

 재수전문학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강사진들의 풍부한 입시 노하우로 대학 진학률을 높이는 것 또한 재수험생들의 높은 진학률에 크게 이바지 한다. 이제 한 달이 남은 2019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까지 수험생들이 제 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돕는 것이 학원의 주된 목적이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발표한 '2018학년도 수능 성적 분석 결과 발표'에 따르면 2012년도부터 2018년도까지 수능 전체 응시자 수는 꾸준하게 감소폭을 보이고 있다. 17학년도 응시자 552,297명에서 18학년도 531,327명으로 감소하였고 그와 반대로 졸업생 응시자 비율은 소폭 증가하여 22.2%(’17학년도) → 23.2%(’18학년도)로 늘었다고 밝혔다.

 꾸준히 졸업생들의 응시율이 높아짐에 따라 재수전문학원의 시장 역시 함께 커지고 있다.

출처.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8학년도 수능 성적 분석 결과 발표' 발췌


 위 자료의 응시자 재학, 졸업 여부에 따른 표준점수 평균을 보면 졸업생들의 표준점수가 눈에 띄게 높다. 그 이유는 재학생 시절의 아쉬웠던 문제점을 보완, 개선했기 때문이라 평가된다.
 
 수능을 앞두고 교육기관의 전문가들은 ‘수험생들이 평정심을 유지하고 수시결과나 다른 변수에 일희일비하지 않고 자신의 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다’고 전했다. 또한 학생들이 너무 불안해하지 말고 마음 편하게 시험을 치르기를 당부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한국마케팅협회는 국내 대표 재수전문학원 10곳을 소비자조사를 통해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한국마케팅협회, '2018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재수전문학원 부문 ' 발표

2018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 '재수전문학원'부문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와 소비자평가는 '2018 소비자평가 10대 재수전문학원’을 발표했다. 조사는 전국 온라인 패널 1,200명을 대상으로 2018년 9월 20일부터 10월 1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었다.

 소비자가 선정한 10대 재수전문학원 브랜드로는 △대성학원 △대신학원  △메가스터디 △우.공.달 △이투스247 △정진학원 △종로니드학원 △종로학원 △청솔학원 △한샘학원이 조사되었다.

 ‘2018 소비자평가 10대 브랜드’는 소비자평가 신문의 기획 조사로 매 회 시의성 높은 주제를 선정, 소비자 조사 및 전문가 추천을 통해 매 주 발표된다. 기업의 신뢰와 소비자의 구매활동에 영향을 미치는 분야에 대한 정기 리서치를 통해 현 수준을 조사, 발표함으로써 이를 격려, 확산하여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평가인증본부는 "본 조사가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브랜드 경영의 방향성을 제시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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