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키마우스 90주년 기념으로 전시, 팬미팅, 제품출시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 선보여

전 세계의 어린이들이 사랑하는 미키마우스가 올해 90주년을 맞아 지난 11월 27일 인천공항을 통해 내한하여 다수의 기업 파트너들과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미키마우스는 디즈니의 대표적인 캐릭터로 1928년 11월 28일 탄생하여 세계 최초의 발성 영화인 <증기선 윌리(Steamboat Willie)>에 등장한 뒤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미키마우스의 내한 이후 28일에는 서울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하는 ‘2018 산타원정대’ 행사, 29일 ‘미키인서울’ 팬미팅, 12월 1일 서울투어, 2일 디즈니채널 특집방송 등 다양한 활동으로 대한민국 팬들과 행복한 추억을 만들었다.

이에 많은 기업들이 디즈니 애니메이션 팬들을 공략하기 위해 미키마우스 내한과 관련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롯데갤러리에서 전시 중인 <MICKEY IN SEOUL展>

■롯데백화점과 함께 하는 미키마우스 ARTWORK, <MICKEY IN SEOUL展>
롯데백화점은 미키마우스와 국내외 아티스트 9인과 함께 기획전시 <MICKEY IN SEOUL展>
을 개최한다.

이번 <MICKEY IN SEOUL展>에서는 국내외에서 저명한 아티스트 9인이 미키마우스를 재해석하여 꾸며낸 전시 공간, 미키마우스 원화 전시 및 포토존, 이벤트존을 통해 관람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특히, 90cm의 미키마우스 몰드 위에 9인의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정체성과 개성을 표현한 전시가 가장 기대되는 공간으로 손꼽힌다.

<MICKEY IN SEOUL展>는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아트홀과 롯데갤러리 본점, 대구점, 광복점에서 관람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아트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CGV에서 진행된 미키인서울 팬미팅

■세상에서 유일한 미키마우스를 만날 수 있는 기회! CGV ‘미키인서울’ 팬미팅
미키마우스가 내한한 지 이틀만에 CGV는 ‘미키인서울’ 팬미팅을 진행했다.

지난 11월 29일 오후 7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는 ‘미키인서울’ 팬미팅 행사의 일환으로 미키마우스와 포토행사와 시사회를 진행하였다. 팬들은 포토행사에서 미키마우스에 대한 퀴즈를 맞추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사회에서 미키마우스가 등장하는 단편영화를 관람하였다.

또한 CGV 씨네샵에서는 미키마우스 90주년 기념 굿즈를 제작하여 판매하고 있다.

SC제일은행에서 출시한 미키마우스 체크카드

■SC제일은행의 미키마우스 디자인 체크카드
SC제일은행은 지난 10월 미키마우스 90주년을 기념하여 미키를 모델로 디자인한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미키마우스 디자인의 체크카드는 SC제일은행의 에이스플러스체크카드에 적용되어 1만장 한정으로 제작되었다.

SC제일은행은 미키마우스 체크카드 출시 기념으로 모바일앱 셀브팽크에서 미키마우스 체크카드를 첫 거래 대상으로 미키마우스 관련 100% 증정이벤트를 진행하였다. 이벤트 경품으로는 스와로브스키 미키 90주년 기념 목걸이, 미키 90주년 한정판 직소퍼즐 세트, 디즈니 카카오 이모티콘이 주어졌다.

카드 디자인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캐릭터를 차용한 점과 미키마우스 90주년 기념 내한에 힘입어 SC제일은행은 키덜드족의 관심을 사로잡을 수 있었다.

저작권자 © 소비자평가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