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교통공단이 발표한 ‘최근 5년간 기상상태별 교통사고의 발생건수’ 분석 결과 최근 5년 동안 국내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사망자 22,952명 중에서 2,008명(8.75%)이 비 오는 날 교통사고로 숨졌으며, 우천 시 교통사고 사망자의 32.2%(646명)가 여름 철인 6~8월에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렇듯 비 오는 날의 교통사고는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고, 이를 방지하기 위한 혁신적인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중 하나가 ‘사이드미러 발수코팅필름’이다. 운전자라면 누구나 비가 오는 날이면 사이드미러에 맺힌 물방울 때문에 시야 확보가 어려웠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만약 동승자가 있다면 조수석에 탄 누군가에게 사이드미러를 닦아보라 도움을 청할 수 있지만, 만약 없다면 시야 확보가 어려워 차선 변경 시 불안할 수 있다.
사이드미러 발수코팅필름은 사이드미러에 붙이기만 하면 방수가 되어, 우천 시 물방울이 사이드 미러에 맺히지 않고 흘러내리게 된다. 또한 안티포그 기능이 있어, 김 서림을 방지해 안개가 자욱한 날에 교통사고 또한 줄일 수 있다. 이러한 사이드미러 발수코팅필름의 지속기간은 2개월에서 최대 6개월이다.
많은 기업들이 혁신적인 다양한 품목의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이 다양한 품목들 중 기업들은 ‘사이드미러 발수코팅필름’과 같이 사회적 문제를 줄일 수 있는 제품에 더 많은 힘을 기울여야 할 것이다. 제품 그 자체로 인해 사회적 문제를 줄이거나 해결할 수 있다면, 더욱 긍정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형성할 수 있고 이는 나아가 매출 상승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