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4년 3월 20일 -- 어반스포츠가 잠실트랙구장 및 잠실한강공원일대에서 겨울에 잠들었던 몸을 깨우는 새봄 걷기 대회 ‘2024 스프링워크서울’을 오는 3월 23일 개최한다고 밝혔다.‘2024 스프링워크서울’은 한강의 봄을 가장 먼저 만나면서 걷기로 여유를 즐겨보는 비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봄의 활력을 느끼며 활기찬 봄의 시작을 원하는 2030 사이에서 많은 화제가 되면서 약 3000명의 인원이 참가할 예정이다.걷는 재미를 느끼는 ‘레벨업’과 봄의 따뜻함을 느끼는 ‘워밍업’ 두 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으며, 한강 공원 인근의 볼
2024.03.20 17:48
-
현대인에게 ‘스마트폰’은 빼놓을 수 없는, 일상이 되었다. 또한 정보기술의 발달로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정말 무엇이든 다 해낼 수 있게 되어 스마트폰에 대한 의존도는 점점 높아지고 있다.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이용하기 위해선 가장 먼저, ‘개통’을 해야 한다. 스마트폰의 첫 등장 때까지만 해도 통신 3사에서 개통을 하고, 통신사의 비싼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그러나 ‘알뜰폰’의 등장으로 사람들은 통신사의 값비싼 요금제와 비교적 긴 약정 기간 대신 알뜰폰을 선호하는 추세이다. 알뜰폰으로 떠나가는 고객들을 붙잡고 그들의
2024.03.17 21:32
-
최근 SNS를 둘러보다 보면 군인에게 할인, 서비스 등 선한 영향력을 끼친 가게들의 미담과 해당 가게에 대해 ‘돈쭐을 내줘야 한다’는 댓글 반응, 혹은 일반인이 군인의 밥값을 대신 내줘서 누리꾼들에게 훈훈함을 안겨주는 사연들을 종종 확인할 수 있다. 엄밀히 따졌을 때 사회적 약자층에 속하는 것도 아닌 군인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유독 화제가 되는 것일까.군인 커뮤니티의 특성과 이들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 먼저 군인 커뮤니티는 현재 복무 중인 군인뿐만 아니라 직업 군인, 예비역 등과 그들의 가족, 나아가 지인까지 포함될 수 있다. 징
2024.01.21 21:56
-
스포츠를 좋아하는 이라면 내가 응원하는 팀이 우승을 하는 것만큼 짜릿한 순간은 또 없을 것이다. 부푼 기대감과 흥분으로 내년의 활약까지 응원하게 되는 게 스포츠의 묘미다. 여기다 우승 기념으로 파격적인 마케팅까지 한다면 금상첨화다. 현재 각종 스포츠 게임팀이 우승하면서, 진행하던 기업의 마케팅이 대박 난 사례부터 우승에 잇따른 새로운 마케팅이 주목받는 사례까지 보이고 있다. 29년 만의 뜨거운 우승, LG트윈스 지난 13일, 2023 KBO 한국시리즈의 5차전으로 LG트윈스와 KT위즈의 경기가 개최됐다. LG트윈스는 6:2의 점수로
2023.11.27 11:23
-
차가움과 뜨거움이 공존하는 종목, 야구 치고 달려라멀리 높이 더 빨리 쏴봐뜨거운 열정을 담아 야구 중계 때마다 나오던 노래 ‘치고 달려라’의 가사다. 지난 19일, 2023 한국프로야구의 정규 시즌이 막을 내리고, 포스트시즌이 개최됐다. 이에 따라 포스트시즌에 진출한 다섯 개의 팀이 끝장을 보기 위해 치고 달리고 있다. 선수들이 추워지는 날씨에도 열심히 뛰는 원동력은 바로 팬들의 응원이다. 따라서 각 구단은 팬들의 함성에 협업 마케팅으로 보답하고 있다. SSG, 첫 100만 관중 돌파 프로야구 SSG랜더스가 창단 3년 만에 처음으로
2023.10.22 23:35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2023 가을 한국마케팅협회 GOLF Challenge'가 10월 17일 센추리 21 컨트리클럽에서 열렸다. 지난 봄 대회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본 행사는 9개 팀 36명의 경영자가 참가하여 시종 화기애애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중식과 기념사진 촬영에 이어 3개 코스(파인, 레이크, 밸리)에서 3조씩 경기가 진행되었고 경기 중에는 팀워크를 자랑하는 조별 사진촬영으로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되었다. 2부는 협회 부회장인 배수정대표(한국암웨이)의 개회 인사를 시작으로 신혜정 대표(브
2023.10.18 08:03
-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미래: 인사이트, 트렌드, 그리고 성공 사례"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디지털 시대의 브랜드 홍보와 제품 판매 전략에서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최근의 동향과 성공 사례들은 이 전략의 활용을 통해 어떻게 기업들이 성과를 창출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 그렇다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현재 어떻게 적용되고 있으며 미래에는 어떤 영향을 미칠까? 현재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인플루언서 마케팅은 계속해서 진화하고 있으며, 브랜드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포괄적인 마케팅 전략의 중요한 부분으로 간주하고 있다. 그렇다면
2023.10.16 14:35
-
선일금고(대표 김영숙)가 국내 기업 최초로 디자인경영대상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선일금고는 1972년 금고 제작을 시작하여 국내 금고 업계 최초로 단독 브랜드를 취급하는 전문 대리점과, 백화점, 홈쇼핑, 하이마트, 온라인 등 다양한 유통 채널에 진출해 있으며, 유럽, 아시아, 아메리카, 아프리카 등 세계 80여 개 국가에 수출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No.1 금고 전문 제조사다. 금고 관련 '최초'라는 수식어가 늘 함께 하는 기업 국내 최초 외문형 내화금고 생산, 아시아 최초 UL 내화/ 내충격 인증 및 아시아 최초
2023.10.10 07:30
-
포스트 추석 마케팅모처럼 길었던 연휴가 끝이 났다. 추석이 끝난 이 시점, 유통업계는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바로 포스트 추석 마케팅을 위해서이다. 포스트 추석 마케팅이란, 추석 연휴가 끝난 뒤 다음 세일 전까지의 공백을 메우기 위해 벌이는 마케팅 방식을 뜻한다. 소비자들은 해당 마케팅 방식을 통해 명절 용돈 및 상여금으로 쇼핑을 하는 것이다. 이는 곧 보복 소비 현상으로도 불린다. 소비자 중 일부는 명절 동안 받았던 스트레스를 쇼핑으로 풀기 때문이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이달 31일까지 ‘슈퍼H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 이
2023.10.10 06:47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회장 이해선)가 주관하는 '제 118회 마케팅최고경영자조찬회'가 지난 9월 15일 잠실 롯데호텔 월드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한국마케팅협회 이해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서 '마케팅 전략도 카멜레온과 같이 급변하는 환경에 재빠른 적응이 필요하다'고 하였다. 이어서 2개 회사의 미니 스피치와 숏만연구소 윤승진 대표의 '숏폼컨텐츠 마케팅전략' 강연이 진행되었다.이창재 대표(PMI)는 온라인 설문 제작 플랫폼 '유니서베이'를 소개하였고, 이세라 대표(아츠인유)는 아트페어를 예로 들며 마케팅과 예술이 추구하는 공통 타
2023.09.18 17:0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이하 협회)가 주관하는 제44회 KMA 마케팅살롱+가 지난 8월 8일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마케팅살롱은 협회 회원들이 참가하는 고품격 커뮤니티로 여러 가지 형태로 운영되는데 '마케팅살롱+(플러스)'는 협회의 현안과제 토론과 이업종 교류를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번 모임에는 한국마케팅협회 김길환 이사장을 비롯하여 KTis 정선욱 상무, 메디씨엔씨 안혜성 전무, 이노블록 한상우 상무, 린인터내셔널 문윤형 대표, AP 김경연 상무, 뮤직엔터테인먼트 문지후 대표 등이 참가하였다. 만찬을 곁들여 화기
2023.08.13 22:18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진행하는 42회 마케팅살롱이 4월19일 KT 구로고객센터에서 협회 주요경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마케팅살롱은 경영자들이 알아야 할 주요 관심사를 대상으로 두 달에 한번씩 현장견학이나 세미나의 형태로 진행한다. 이번 모임은 협회 이사단사인 KTis 정선욱상무 초청으로 이루어졌는데 AI기반 콜센터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과 중식, FAQ, 센터현장견학의 순서로 진행 되었다. KTis는 고객 최접점에서 차별화된 고객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KT그룹의 컨택센터 전문기업이다. 2001년 설립이래 안정
2023.04.20 20:55
-
노마드 라이프. 들어본 적이 있는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는 세상에 맞춰 나의 직업, 관심사, 취미에도 변화를 주자는 것이다. 도전을 잃어버린 사람들이 많아진 현실이라는 말이 많지만 그렇지만도 않은 것 같다.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는 것이 트렌드가 되어가고 있으니 말이다.영어로는 유목민을 뜻하는 노마드는 프랑스 철학자 들뢰즈가 그의 저서 에서 사용한 ‘노마디즘’이라는 용어에서 유래했다. 특정한 가치와 삶의 방식에 얽매이지 않고 끊임없이 자신을 바꾸어 나가며 창조적으로 사는 인간형을 뜻하는 단어다. 어느 한 가지에 치중되
2023.01.16 08:13
-
문화를 정의하는 것은 상당히 까다로운 문제다. 문화의 사전적 의미는 ‘인간 고도의 정신 능력이 자연을 상대로 이룬 업적’이다. 여기서의 ‘고도의 정신 능력’은 자연을 상대하길 추구하는 마음이다. 인간이 살아온 역사는 인간 고도의 정신능력으로 자연을 상대하며 발전해왔다. 문화는 세상을 움직이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 문화마케팅의 ‘문화’는 문화의 다양한 범주 중 예술에 속해있다. 헷갈릴 수 있다. 인간 고도의 정신 능력이 자연을 상대로 이룬 업적과 마케팅이 어떻게 연결되는 것일까?문화마케팅은 누군가가 먼저 나서서 ‘이게 문화마케팅입니
2022.12.11 21:50
-
‘2022년 제3회 코틀러 어워드’에서 ENA가 마케팅 엑셀런스(Marketing Excellence)를 수상했다. 코틀러 어워드는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마케팅 시상제도로써 특별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한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채널 ENA는 ENA DRAMA, ENA PLAY, ENA STORY 등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특히, 2022년의 인기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를 필두로 성공적인 마케팅을 펼친 것으로 평가받는다. 실제로 ENA에서는 ‘강철부대
2022.11.28 01:32
-
코로나19를 겪으며 미디어 시청 형태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한국수출입은행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OTT(Over the Top) 산업은 2012년 이후 연평균 28% 성장을 거듭해 2020년 7801억원 규모로 성장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지난 2021년 국내 OTT 시장 규모를 1조원으로 예상하기도 했다. OTT는 인터넷으로 볼 수 있은 TV 서비스를 의미한다. 이는 곧 TV 광고 시장의 침체로 이어졌다. 사용자가 OTT로 옮겨가면서 TV의 영향력이 줄어들자 TV 광고에 대한 의존도가 높았던 IPTV 시장은 어드레서블(addres
2022.11.11 06:00
-
코로나19 영향으로 OTT 이용률 증가세 2020년 상반기 코로나가 발발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시행되었으며, 사람들은 영화관, 전시회, 콘서트 등 오프라인 중심의 각종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소비에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소비로 점차 이전해 왔다. 기존에는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MZ 세대가 흔히 접할 수 있는 SNS 내 15분 이내 짧은 동영상이나 방영 콘텐츠를 캡처한 이미지들 등 신속하고, 간단하며, 오락성의 콘텐츠 소비가 주를 이루었으나 코로나 발발 이후 자택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1시간이
2022.09.02 09:00
-
MZ세대의 특징을 반영한, ‘표문 막걸리’ 2021년 편의점 GS25에서는 대한제분 브랜드 ‘곰표’를 뒤집어 표기한 ‘표문’이라는 이름의 막걸리를 선보였다. ‘표문’ 막걸리는 ‘대한제분’과 ‘한강구조’가 협업하여 만든 상품이다. ‘표문’이라는 이름은 글자를 뒤집어서 신조어처럼 사용하는 MZ세대의 특징을 반영하였으며, 막걸리를 거꾸로 뒤집어 흔들어 마시는 관습을 반영해 만들어졌다. 한국마케팅연구원에서 발간한 에 의하면, GS25에서의 표문막걸리 판매 시작은 매해 증가하는 막걸리 매출액이
2022.06.04 01:13
-
지난 3년이 넘는 시간 동안 겨울처럼 사람들 간의 온도는 냉랭했고 거리는 멀어져 있었다. 하지만, 실외 마스크의 해제가 2주가 지난 지금, 거리 곳곳에는 활력이 피어나며 청춘의 계절인 봄이 진정 흐르고 있다 느껴진다. 그 말을 증명하듯, 청춘과 젊음의 향연인 페스티벌이 전국 곳곳에서 우후죽순 다시 일어나고 있다.코로나를 뜷고 너무나 오랜만에 열리는 축제 분위기에 각 지역 상권들은 자신들만의 특산품으로 본격적인 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학가 또한 열띤 환호성에 휩싸이고 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축제 외에도 다양한 대학생활
2022.05.26 09: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