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로나 19 팬더믹으로 비대면 온라인 추세가 확산되면서 메타버스(Metaverse) 가 주목을 받고 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며 시공간 제약을 넘어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루어지는 가상세계를 가리킨다. 2020년에 발생한 코로나 팬데믹과 5G 상용화에 따라 비대면 활동이 선호되고 있으며 디지털에 익숙하며 현재 시장의 주 타겟인 MZ 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한 밀레니얼 세대와 1990년대
2022.01.18 01:27
-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1)’이 24일(수) 개막해 코로나19 팬데믹 속에서도 대성황을 이루며 26일(금) 막을 내렸다.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려는 참관자들의 긴 대기 행렬이 사흘간 이어졌다.이번 전시회는 일상적인 전시회를 참관하는 그동안 경험했던 과정과는 너무나 달랐다. 무려 150여 미터 이상 늘어선 줄 속에서 지루하고 짜증 날 만한 입장 과정이었지만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과 열기로 기다리는 참관객 그 누구에게도 문제는 되지 않았다.코로나19 상황에서는 참관 순서부터 달랐다. 입장을 위해서는 우선
2021.03.29 13:08
-
삼성전자가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를 4월 출시한다.비스포크 제트는 삼성전자가 2020년 업계 최초로 선보였던 먼지 자동 배출 시스템인 ‘청정스테이션’과 충전 거치대를 일체화하고, 비스포크 가전의 인기 색상을 적용해 실내 인테리어와의 조화까지 고려한 제품이다.비스포크 제트는 1월 CES 2021에서 혁신상(Innovation Awards Honoree)을 받았다.기존 제품은 청소기의 먼지 통을 손으로 분리해 청정스테이션에 꽂아야 했지만 이번 신제품은 충전 거치대에 청소기를 거치한 뒤 조작부 버튼만 누르면 먼지 통을 깨끗
2021.03.24 17:45
-
어느새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 성큼 다가왔다. 올해에도 지난해와 비슷하게 원격 수업으로 학기가 진행될 것이라는 예상과 함께 노트북 수요도 늘 것으로 예상돼 소비자평가는 ‘2021 소비자평가 밀레니얼 TOP3 브랜드 노트북 부문’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 본 조사는 2월 18일부터 19일까지, 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의 온라인 패널(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조사 결과, ▲삼성전자 ▲LG전자 ▲애플(Apple) (브랜드 득표율 순) 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지난해에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장기화에 따라 대부분의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수업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시험도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동시에 이용해 시험을 보는 등 노트북이 필
2021.02.23 16:00
-
LG전자가 20일 공기청정 기능을 갖춰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모델명: PW1453T9CRC)을 출시했다.LG전자는 고객들이 건강과 위생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 휘센 상업용 스탠드 에어컨 가운데 처음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탑재했다. 냉방면적과 난방면적은 각각 131.8㎡, 100㎡다. 공기청정 면적(181㎡)은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C(Certification Air Conditioner)인증을 받았다. 40평대 사무실이나 병원 등에 이 제품 하나만 설치해도 사계절 내내 냉난방은 물론 공기청정이 가능하다.이 제품은 △1차로 먼지를 걸러주는 프리필터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미세먼지를 필터에 모으면서 걸러주는 극초미세먼지필터 △냄새를 줄여주는 광촉매탈취필터
2020.11.20 12:00
-
국내에서 G마켓, 옥션과 G9를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에서 증강현실 서비스 ‘잇구(it9)’를 출시했다. 잇구는 AR 기능으로 가구를 가상으로 현실 공간에 배치할 수 있는 앱이다. 사용자가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하면 카메라를 활용해 작동하며 전면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 모두 활용하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잇구의 대표 기능은 가상 가구 배치 기능이다.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거실, 주방, 침실 등 다양한 공간에 가상으로 가구 배치가 가능하다. 제품을 360도 회전해 세부적인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3D 뷰어’ 기능이 있으며 움직임이 중요한 제품을 위한 애니메이션 기능도 있으므로 사용자가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다.사용자는 전면 카메라를 활용한 기능으로 선글라스를 가상으
2019.09.01 23:51
-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이하 AR) 기술이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을 말한다. AR 기술은 스마트폰과 같은 휴대용 기기를 활용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현재 일반인들에게도 대중화됐다. 최근엔 기업들도 AR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에 힘쓰고 있는 추세다. 올해 4월 신세계I&C는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와 손잡고 신세계그룹 계열 백화점과 마트, 복합 쇼핑몰, 식품 등에 AR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AR을 통해 미리 상품을 접해볼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AR 기술을 이용한 상품 정보 습득이 가능하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의 경우도 지난달 iOS 앱에 AR 기능을 추가
2019.08.25 01:40
-
온라인 쇼핑 서비스에 증강현실(AR) 기술을 접목시켰다. 증강현실 쇼핑 어플 ‘it9(잇구)’는 G마켓, 옥션, G9 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운영하는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 코리아와 유니티 코리아가 협력해 제작되었다. it9 앱은 가구나 패션 소품 등 판매 중인 상품의 3D 뷰어, AR 뷰어 등을 제공해 상품의 가상체험을 가능하게 한다. 3D 뷰어에서는 제품을 360도 회전시킬 수 있어 다각도에서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AR 뷰어에서는 스마트폰 후면 카메라를 통해 비치는 공간에 가구를 직접 배치해보거나, 전면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가 직접 선글라스나 의류 등을 입은 것 같은 가상 착용 기능을 제공한다. 마음에 드는 상품은 G9 쇼핑 페이지로 이동해 즉시 구입 가능하다. 이탈리아
2019.08.04 14:09
-
LG 전자는 7월 16일 서울 중구 영국대사관에서 기자간담회를 통해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 'LG 홈브루'의 출시를 알렸다. LG 홈브루는 지난 1월 세계 최대 가전쇼 CES 2019에서 LG 전자가 공개한 세계 최초 캡슐형 수제 맥주 제조기이다.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와 숙성을 거쳐 2~3주 안에 약 5리터의 수제 맥주를 즐길 수 있다.(사진출처= LG 전자 공식홈페이지)나만의 공간과 시간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며 집에서 홀로 술을 마시는 '홈(Home)술족'이 많아졌다. 송대현 LG 전자 H&A 사업본부장(사장)은 간담회에서 "LG 홈브루는 LG 전자 H&A 사업부의 목표인 '인류의 삶을 편리하고 윤택하게 하는 것'을 고민한 결과"라며 5년, "10년 후 소비자의 삶은 어떤 모습
2019.08.02 14:02
-
K-푸드는 세계에서 연평균 매출이 30%씩 성장하며 음식문화의 한류를 이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CJ제일제당은 글로벌 시장에서 '비비고 만두'를 앞세워 그 열기를 더욱 뜨겁게 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이 해태와 장기간 냉동만두 시장의 1위를 다투다가 2014년 CJ의 '비비고 왕교자'의 출시 후 압도적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달리고 있다. '국민 만두'로 자리매김 하여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 왕교자는 CJ제일제당에 의하면 올해 상반기 역대 최대 매출인 800억원을 달성했다. 4년 전의 매출액과 비교했을 때 약 8배가 상승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국내 시장에서의 우세에 이어 K-푸드로서 글로벌 냉동만두 시장의 1위 등극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현수
2018.08.11 10:00
-
지난 2017년 5월 코엑스가 ‘별마당 도서관’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별마당 도서관은 휴식과 만남, 그리고 책을 주제로 소통하는 문화 감성 공간이다.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모두에게 열려 있는데 아름다운 조명으로 아름답기까지 하다. 힐링과 낭만 그리고 지식을 제공하는 별마당 도서관은 이제 코엑스의 자랑이자,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도서관이기도 하다.
2018.04.14 10:00
-
지난 2월 25일 평창동계올림픽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인기 종목이었던 쇼트트랙과 스피드스케이팅에 이어 컬링, 스켈레톤 등 비인기 종목 또한 이번 평창동계올림픽에서는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많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빛을 발했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 경기 후의 행보까지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다. 특이 많은 업계에서 국가대표팀에 광고 러브콜을 보내고 있다. 대한민국 컬링 국가대표팀(김경애, 김선영, 김영미, 김은정, 김초희) 선수는 LG의 신제품 ‘LG 코드 제로’의 모델이 됐다. 평창 올림픽 예선서 연전연승한 여자컬링팀은 일찌감치 청소기 광고모델로 손꼽혔다. 컬링 장비인 스톤과 브룸이 로봇청소기, 무선 청소기와 비슷한 모양새 때문이다. LG전자는 컬링 경기를 모티브로 활
2018.03.26 10:00
-
색은 그 자체로 이미지가 된다. 민트 색 물건으로 가득 찬 동기의 주변은 온통 환한 민트 향으로 가득 차 있고 분홍색을 좋아하는 친구의 곁엔 사랑스러움이 만발한다. 이와 같이 색이 내뿜는 이미지는 사람들의 뇌리 속에 강하게 박힌다. 파커 사의 빨간 만년필을 시작으로 색의 중요성이 대두되었고 컬러마케팅이란 용어가 1950년부터 쓰이기 시작했다. 컬러마케팅이란 말 그대로 색을 가장 중요한 변수로 설정하여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을 말한다. 컬러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활용될 뿐만 아니라 제품 및 서비스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전략이다. 우선 브랜드 이미지에서의 컬러마케팅은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만을 광고, 브랜드에 사용하는 것이다. 일치된 색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메시지를
2017.11.03 10:00
-
스타벅스 코리아는 ‘스타벅스와 함께하는 다채로운 일상(Color Your Life in Starbucks)’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발견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받아 글로벌 색채 전문 기업인 ‘팬톤’과 협업하여 5가지 색상의 플래너를 선보였다.
2017.11.01 10:00
-
꽃 피는 봄이 오면 새로운 뭔가를 시도해보고 싶은 생각에 몸도 마음도 설렌다. 문제는 시간과 돈이다. 세계 최대 악기상점 집결지 낙원악기상가에서 직장인을 대상으로 기타, 보컬, 우쿨렐레 강습을 무료로 지원하는 ‘미생 응원 이벤트’를 시작한다.‘미생 응원 이벤트’는 바쁜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이 악기 연주를 통해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소규모로 무료 악기 강습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지난 2016년 처음 시작해 올해 7회차를 맞았으며 전기수 신청자들의 반응이 뜨거웠던 덕분에 올해는 강습 인원을 늘렸다.5일(수)부터 23일(일)까지 우리들의 낙원상가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원하는 강습을 선택하고 배우고 싶은 이유를 작성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기타, 보컬, 우쿨렐레 등 악
2017.04.05 18:35
-
서울문화재단은 성인의 생애주기 및 단계에 따라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하여 예술교육을 통해 일상의 재발견 및 개인적 성장을 도모하고자 을 4월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들이 연극, 무용, 문학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총 28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2015년에 시작해 올해로 3년째인 은 서울특별시의 시민교육 활성화 정책에 발맞춰 문화예술로 특화된 시민평생학습 체계를 구축하고자 서울문화재단의 예술교육 철학인 ‘미적체험 예술교육’을 바탕으로 시민 누구나 폭넓은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올해는 예술교육 입문자나 프로그램 신규 참가자를 위한 일반과정 17개와 최대 3년까지
2017.04.02 17:40
-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가 설립한 비영리재단 무주YG재단과 서울시립청소년미디어센터가 공동 기획한 인재 양성 프로젝트 ‘YG 디렉터 프로젝트(YG Director Project)'의 두 번째 결과 발표회가 26일 서초구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열렸다.이번 발표회에서는 참가자들이 ‘The Starlight Awards : 별처럼 빛나는 우리를 봐’라는 주제로 5개월 동안 프로젝트를 통해 배운 내용으로 9곡의 자작곡 공연과 포스터와 기념품 디자인, 앨범 아트 등의 형태로 결과물을 선보였다.이날 발표회에는 프로젝트 참가 청소년들의 가족과 친구, 일반 관객들이 400석 규모의 공연장을 가득 메웠으며 남매 듀오 악동뮤지션의 축하 공연도 펼쳐져 참가자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악동뮤지션은
2017.02.27 21:20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 재능나눔 봉사동아리인 ‘따세만사’가 25일 서울시 관악구에 소재하는 상록보육원을 찾아 따뜻한 재능나눔 공연활동을 펼쳤다.‘따세만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사회복무요원의 줄임말로 현장 속으로 한걸음 더 다가가는 봉사활동을 통해 따뜻한 온기가 흐르는 사회를 만들고자 7년째 재능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공연은 보육원생들의 연령대에 맞춰 감성, 소통, 공감이 살아있는 다채로운 공연으로 구성되어 모두가 함께 어울리는 문화소통의 장을 마련하였으며, 특히 레크리에이션, 율동, 보컬, 피아노 및 통기타 연주 등 뜨거운 열기가 가득한 감성무대로 꾸며져 아동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가졌으며 따뜻한 온정과 나눔의 소중한 가치가 울
2017.02.27 18:12
-
독립기념관이 2017 제98주년 삼일절을 맞이하여 중국에서 수집된 1930년대 후반 상해 한인사회와 독립운동 동향을 알려주는 자료를 27일 독립기념관 자료실에서 최초로 공개한다.공개 자료는 윤봉길의거 이후에도 상해에 거주하던 배준철이 현지 한인사회의 실상을 생생하게 기록한 일기 4권과 인성학교 교장 선우혁, 독립운동가 연병환 묘지, 윤봉길의거 현장인 홍구공원 전경, 상해 인성학교 관련 자료 등 20점 등이다.* 배준철(1918~1997)은 평북 선천 출생으로 1932년 윤봉길 의거 당시, 김구의 심부름으로 도산 안창호에게 피신하라는 전갈을 전하러 간 소년이다. 1931년 상해로 건너가 한인사회에서 설립한 인성학교 4학년에 편입하였으며 1930년대 후반 상해에 거주하면서 한인사회의 중심
2017.02.27 1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