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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톡으로 업무를 진행하는 현대인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사적인 프로필 사진에 지나치게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있는등 프라이버시와 관련해 받는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2014년 글로벌 정보기술 스타트업인 (주)토스랩은 메신저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직장인들을 위해 ‘잔디(JANDI)’를 만들었다. 2015년 5월 출시된 잔디는 8만개 이상의 기업에서 사용중이다. 잔디는 우리에게 친근한 카카오톡, 라인, 밴드처럼 처음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이모티콘, 메시지를 읽으면 사라지는 표시, 공지사항, 투표 등 기존에 겪어왔던 메시지앱과 비슷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잔디만의 차별화 포인트는 팀워크에 필요한 기능들을 갖
2018.12.09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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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국내 수면시장의 규모는 2조원으로 추정되고 있다. 수면산업이 계속 성장하는 이유는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현대인이 늘어나기때문이다. 2017년 한국 갤럽의 설문조사에 의하면 국내 성인 1000명을 기준으로 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34%가 잠을 잘 못잔다고 답변했다. 생활 가전으로는 가구, 매트리스, 안마기 등이 있고, 스트레스 완화 혹은 숙면유도 성분을 넣은 식품과 향수들도 출시되고 있다. 1. 바디프랜드 안마기 바디프랜드의 안마기는 자동안마프로그램을 제품에 적용한다. ‘수면 프로그램’이라는 특허가 적용된 안마로, 마사지 강도와 안마기각도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해 숙면을 돕게 만든다. 실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수면시간이 10% 증가해 수
2018.11.18 1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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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평가=전선영기자) 가심비에 이어 나심비라는 새로운 형식의 소비형태가 나타나고있다. 나심비란 다른사람의 기준보다 나를 중심으로 삼는 소비활동으로 객관적인 평가보다 주관적인 만족에 초점을 맞춘다. 이런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나심비에 맞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스타벅스 리저브 바 스타벅스는 ‘리저브 바’라는 스페셜 티 카페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저브 바의 커피들은 110년 전통의 에스프레소 추출머신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커피를 제공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소비자들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주는 이미지를 연상케한다. 2.코웨이의 의류청소기 미세먼
2018.11.1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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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기업들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가치를 실현하고있다. 그 중 롯데그룹 역시 아이를 둔 어머니들, 장애우 등을 위한 사회공헌활동과 구세군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활동을 줄곧 해왔다. 구체적으로 어떤 활동으로 국가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해왔는지 알아보자. 2013년, 롯데는 ‘엄마의 마음이 편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mom편한’이라는 사회공헌브랜드를 만들었다. 이후 첫번째 활동으로, 아이들을 양육할 환경으로 좋지 않은 환경의 군인 가족들이 보다 편하게 아이들을 양육할 수 있도록 ‘mom편히 공동육아나눔터’를 만들었다. 이후 ‘mom편한’브랜드의 이름으로 자라나는 아이들이 마음편하게 뛰어노는 놀이터를 제공하는 ‘mom편한 놀이터’, 열악한 환경의 산모들의 임신과 출산을 지원하
2018.11.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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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랭크 코퍼레이션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발맞추어 성장하는 미디어 커머스 기업이다. 한가지 문제점을 발견하면 그에 해당하는 해결방안을 찾아내어 불안정한 시장상황속에서 견고함을 추구한다. 실패하더라도 그 실패를 통한 배움을 귀하게 여기는 기업이다. 그들의 가치는 두가지로 나뉜다. 첫번째는 제조사와의 관계의 가치다. 좋은 제조사를 발굴하고, 그 제품을 소비자에게 넘어가기까지의 과정을 고민한다. 두번째는 직원과의 관계성이다. 회사의 성장과 더불어 개인의 성장 역시 중요하게 여긴다.또한, 블랭크 코퍼레이션은 자사 브랜드로 바디럽, 소소생활, 닥터원더, 닥터덴티, 공백0100, a normal seoul, black monster, FLEXIN, arrr, N.19, common
2018.10.27 0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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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10월 20일, 서울 펫쇼가 3호선 학여울역 근처 SETEC에서 열렸다. 펫과 주인의 편리한 삶을 위한 제품들이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중에서도 가장 편리함을 도모하는 제품으로는 펫 아미고의 '에티켓 배변봉투'가 있다. 이 배변 봉투는 비닐과 휴지가 붙어있는 제품으로, 산책시 비닐과 휴지를 따로 챙기는 번거로움을 제거하고 내용물이 보이지 않게 만들어진 제품이다. 매수에 따라 컬러가 다른 패키지에 포장되어 있으며, 관계자는 "간편하게 애견의 배변을 처리할 수 있는 편리한 패드"라고 전했다.
2018.10.25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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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 커머스란 제품 구매를 목적으로 플랫폼에 접근하는 고객을 타겟으로 삼는것이 아니라, 다른 목적으로 플랫폼에 접근한 고객을 자연스레 커머스의 영역으로 이끄는 방식이다. 예상하지 못한 쇼핑욕구를 불러 일으키는 것이다. 1인 크리에이터,유투버,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속 웹드라마 등 모든 소셜 채널을 통해 미디어커머스 시장의 기회가 확대 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어떤 사례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CJENM CJ오쇼핑과 CJE&M이 결합해 CJENM이 되었다. 목적은 미디어커머스라는 신사업을 위해서였다. 그들은 올해 CJ오쇼핑에서 슈퍼주니어의 “슈퍼마켓”, 코빅의 “코빅마켓”을 통해 제품을 완판 했으며 이 방식이 타오바오에 있는 CJ역직구 사이트에서 3억의 매
2018.10.16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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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에 눈뜨는 순간부터 밤에 잠들기까지 보는 것이 ‘색깔’이다. 이 색깔을 이용하면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브랜드에 대해 각인시킬 수 있다.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기법이다. 사람들이 색채에 대해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면 이것이 구매로 이어진다는 것이다.광고와 브랜드간의 잘 어울리는 한가지 혹은 몇가지 색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기업들이 컬러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를 알렸는지 알아보자.1.카카오톡 ‘노란색’ 카카오톡은 브랜드 컬러로 노란색을 선택했다.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초콜릿의 특징을 따서 사람들에게 눈에 확 들어올 뿐만 아니라 밝고 즐거운 분위기를 전하는 노란색을 브랜드 컬
2018.10.1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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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드라마 속 문학작품의 등장이 빈번하다. 남녀주인공의 감정이 좋은 쪽 또는 나쁜 쪽으로 깊어지는 장면 혹은 한 회를 마무리하는 장면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렇게 방송을 타고 세상에 널리 전해진 문학작품들은 곧 베스트셀러가 된다. 다시 말해, 문학작품이 드라마를 잘 만나 한 분위기로 어우러지는 경우를 ‘드라마 셀러’라고 하고, 넓게는 드라마 및 영화 등 미디어에 노출되어 베스트셀러가 된 것을 미디어셀러라고 칭한다. 그렇다면 드라마 속에는 어떤 문학작품들이 등장하고,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 것인지 알아보자. 1.도깨비 ‘사랑의 물리학’ 살아온 천 년동안 한번도 사랑에 빠져본 적이 없는 도깨비 ‘김신(공유)’는 한 권의 시집과 한 소녀로
2018.10.0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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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익대학교 부근 연트럴 파크 근처에 어른들을 위한 5000여권의 동화책이 마련된 카페가 있다. 카페의 이름은 '달달한 작당'. 언젠가부터 글자 빼곡한 책들이 부담스러워진 어른들에게 쉼터가 되어주는 것이 본 카페의 테마다.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한 모든 동화책이 수집되어 있어, 다양한 동화책을 단시간에 집중해서 읽을 수 있다. 음료 한 잔 주문 시, 종일 이용이 가능하고 모든 음료는 6000원이다. 책을 읽는 손님들을 고려해 지나치게 큰 대화 소리를 규제하고 있어, 다른 카페에 비해 조용하고 편안한 분위기속에서 독서를 즐길 수 있다. 지친 일상속 색다른 쉼터가 되어주는 매력적인 동화책 카페 '달달한 작당', 단골 손님들의 발걸음을 재촉한다고 한다.
2018.09.27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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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오쇼핑에는 회사의 발전과 같이 개인의 발전을 이루어가기에 좋은 기업이라고 평가받는 이유 몇가지 있다. 첫 번째는 인사제도다. CJ는 보수적이고 딱딱한 연공서열이 아닌 성과와 역량을 기반으로 한 유연한 성과주의 인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조직 내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평가하고 내부 형평성을 유지하기 위해 직무등급체계를 이용하고, 직원 개인의 목표와 회사의 사업목표와의 연계를 정립시키기 위해 성과관리시스템을 운영하며, 직무가치 및 성과에 따라 전 직원에게 공통적으로 기본연봉이 적용되고, 회사와 개인의 성과에 따라 보상이 제공된다. CJ는 유명한 직급체계로, 사내에서 서로의 호칭을 ‘님’이라고 불러 수평하고 유연한 기업문화의 혁신을 이끌었다. 호칭은 ‘님’이지만 직무 가치에 따라 총 7
2018.09.2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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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화(Gamification)는 소비자 대상 웹이나 모바일 사이트 등 게임이 아닌 애플리케이션에 그것의 사용을 권장하기 위해 게임 플레이 기법을 적용하는 것을 뜻한다.게임은 미션을 끊임없이 제공하는데 미션을 성공할 때 주어지는 보상을 향한 승부욕과 성취욕이 사람으로 하여금 게임을 수행하게 만든다. 또한 상대방을 이기고 싶어 하는 경쟁심도 한 몫을 하는 것이다.따라서 기업들은 게임의 요소를 자사의 상품과 서비스와 접목시켜 해당 상품과 서비스를 소비하게 한다. 그 사례를 알아보자. 1. 스타벅스의 마이 스타벅스 리워드 스타벅스의 리워드 등급은 3단계로 나뉘어있다. 웰컴-그린-골드가 그 순서다. 스타벅스는 커피 한잔
2018.09.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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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사람들의 방문이 적지 않은 포천의 '허브 아일랜드'. 1998년 포천시 신북면 삼정리에 개장한 경기도 포천의 허브아일랜드는 허브의 원산지인 지중해의 문화와 생활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오감만족체험이 가능한 허브테마파크다. 세계 1호 허브식물박물관과 건강, 힐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허브힐링센터를 비롯한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1998년 제1회 축제와 함께 허브아일랜드를 오픈하며 3,000평의 부지를 확보하고, 이어 레스토랑, 아로마테라피룸, 식물원, 허브성, 허브갈비와 카페 , 만들기 체험장을 만들기까지 2010년이 지나고, 2011년 산타마을 개장과 2014년 공룡마을을 이어 개발하여 2016년 기업회의 명소로 선정, 2017년 경기으뜸맛집으로 선정되
2018.08.30 1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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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형 파운데이션을 긁으면 물방울이 맺힌다? 바로 에이지 투웨니스의 에센스 커버 팩트가 홈쇼핑에서 보여질 때 자주 볼 수 있는 신기한 모습이다. 에이지투웨니스는 한 살 더 어려보이고 싶은 여성의 열망을 존중하고 수렴하여 "여성의 가장 아름다웠던 20대의 피부 표현"을 모토로 시작된 브랜드다. 엄선된 원료로 만든 고효능, 고농축 에센스를 통해 20대 시절의 매끄럽고 탄력 넘치는 아름다움을 추구한다. 에센스 팩트의 고체형 파운데이션에 물방울을 담을 수 있는 비법은 1년간의 연구 끝에 개발한 에센스 포켓기술 덕분이다. 국내에서 최초로 에센스를 눈에 보이도록 시각화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또 에이지 투웨니스는 매년 제품 개발과 변화에 힘쓰고 있다. 2018년 새롭게
2018.08.27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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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인의 바쁜 생활 속 시간을 절약해줄 식사대용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일반적인 다이어트식품이나 단백질 보충제와 다르게 일반 식사의 칼로리와 영양소를 빠른 시간내에 섭취할 수 있는것이 큰 특징이다. 때문에 건강에 관심이 많은 남성과 여성, 직장인, 학생, 소화가 잘되는 식사가 필요한 노인층까지 미래형 식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여러 브랜드 중 '랩노쉬' 의 경우, 3대 영양소와 20가지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공급하는 가루에 물을 타서 섭취하는 방식의 제품을 출시했다. 랩노쉬의 경우 근처 올리브영과 같은 드럭스토어와 편의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는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올해 3월에는 홈쇼핑 채널로도 소비자에게 다가간 상태다
2018.08.22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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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IAN-LES-BAINS, 에비앙의 원산지다. 에비앙 레뱅의 앞에는 레만 호수가, 뒤에는 알프스 산이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해발 4800m의 알프스 산맥에서 녹은 눈과 빗물이 15년간 흐르며 자연 여과과정을 거쳐 탄생한 생수, 그것이 우리가 알고 있는 분홍색 페트병에 담긴 에비앙이다. 에비앙 생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의 함량이 높아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특히 좋다고 알려져있다. 이런 좋은 생수는 어떻게 세상에 알려지게 되었을까? 정답은 에비앙 레뱅의 '스토리'를 통해서다. 1789년 평소 간과 신장이 좋지 않아 신장결석을 앓고 있던 Jean Charles de Laizer 후작이 에비앙 레뱅에 머물던 중, "물을 마시면 몸이 나을 것"이라는 마을 노인의 말을 듣고 물을
2018.08.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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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민국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아 ‘국민 간식’으로 이미지를 굳힌 오리온 초코파이 情. 한국마케팅협회에서 주관한 ‘2018 소비자가 가장 추천하는 으뜸브랜드 K-푸드 부문’ 중에서도 정겨운 초코파이를 찾을 수 있다. 초코파이는 지금까지 고객의 경제적, 기능적, 심리적 가치를 충족시키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기울여 왔을까? 1) 정겨운 가격1974년 처음으로 판매되는 초코파이의 가격은 50원이었고, 당시 짜장면 한그릇은 150원의 가격으로 세배 차이가 났다. 그러나 현재 편의점에서 초코파이 2개입을 800원에 구매할 수 있지만 현재 짜장면의 가격은 5000원을 웃도는 가격으로, 초코파이는 수십년간 단지 8배의 가격을 올렸다. 또한 오리온은 2015년 어떠한
2018.08.09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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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라면의 신제품 출시 순서가 선 대형마트 후 편의점이었다면, 농심은 그 반대 노선을 선택했다. 편의점에서 트렌드에 민감한 1020세대의 인정을 받은 후 소비자의 요구에 따라 대형마트에서 봉지라면을 출시한 것이다. 그러나 단지 반대노선을 선택했다는 이유 뿐만은 아니다. 맛과 편의성에서도 기존의 라면들과 다른 특징들을 지니고 있다. 양념치킨면은 제품속에 후첨토핑으로 치킨볼을 추가해 씹는 맛을 더했으며, 면발의 굵기를 줄임으로 기존라면의 조리시간 4분을 2분 30초로 단축 시켜 조리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고 볼 수 있다. '치맥', '치밥'에 이은 '치면'의 등장, 치킨과 라면의 조화는 소비자들의 구미를 당기기에 충분했던것으로 보여진다.
2018.07.31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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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은 올해 4월 말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작은 기업 발굴˙육성 프로젝트 '프로덕트(product)101 챌린지'를 진행했다. 이는 뷰티, 리빙, 패션, 푸드, 헬스·아웃도어, 키즈분야 제조업체 중 설립 7년이내인 101개의 중소기업을 선정해 유통*마케팅*무역 교육과 함께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하는 등 여러 지원을 통해 성과를 내고 그 중 11개의 기업을 최종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101개의 기업들 중 해외 진출이 가능하다고 보는 30개 기업들은 오는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열리는 ‘KCON 2018 LA’ 참가해 해외진출기회를 얻게 된다. KCON이란 한 국가의 인기 문화 콘텐츠를 중심으로 전세계
2018.07.27 10:00